강릉시, 2023년 단오맞이 ‘제13회 한청실버가요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5 08:15:25
  • -
  • +
  • 인쇄
오는 18일 단오장 내 수리마당에서 12명의 어르신들의 경연 진행
▲ 2023년 단오맞이 ‘제13회 한청실버가요제’ 개최(포스터)

[뉴스스텝] 강릉단오제 맞이 ‘제13회 한청실버가요제’가 오는 18일 오후 1시 단오장 내 수리마당에서 개최된다.

실버가요제는 2008년을 시작으로 올해 13회째 개최되고 있는 행사로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강릉시지회가 주관한다.

지난 5월 많은 어르신들의 참여로 치열했던 예선을 거쳐 최종 본선에 진출한 12명의 어르신들이 갈고 닦은 노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경연을 펼친다.

본선 진출자의 무대와 더불어 관객과 호흡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인선, 윤수현 등 초대가수의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되어 분위기를 한층 끌어 올릴 예정이다.

최찬희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강릉시지회장은 “단오제 기간 어르신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함께 즐기는 축제의 마당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한청실버가요제는 세대 화합과 건강한 실버문화를 선도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진출하신 어르신들께 박수를 보내드리며, 어르신들의 멋과 흥으로 강릉단오제가 더욱 신명 나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