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단오맞이 물가안정 캠페인 및 위생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9 08:10:19
  • -
  • +
  • 인쇄
올바른 소비문화 조성 및 착한가격업소 이용 홍보, 101개소 업소 위생점검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천년의 축제인 강릉단오제를 맞이하여 시민과 관광객들에게건전한 소비와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발벗고 나선다.

최근 지역 축제장 등에서 불거진 ‘바가지요금’ 등의 불공정행위를 근절하고 물가 안정 및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오는 19일(월) 오후 2시 단오장 일원에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강릉지회, 물가 모니터 요원, 공무원 등이 참여하여 물가안정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착한가격업소, 강릉페이, 일단시켜 등의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자 사업주 및 소비자의 동참을 유도하고 홍보물품을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남대천 일대 단오제 행사장 내 음식업소 101개소를 대상으로 식품안전 관리 강화를 위한 음식업소 전수 위생점검에 나선다.

단오제 행사 기간동안 많은 인파와 무더위로 인한 대규모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높아 철저한 관리가 요구되어 일회성 점검이 아닌 상시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조리장 위생상태 ▲영업자 및 종사자 위생관리 ▲ 영업자 등의 준수사항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 및 사용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며, 식중독 예방, 식품 취급기준 및 영업자 준수사항 등을 홍보하고 영업자와 종사자의 보건증, 식품 취급 온도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단오제를 즐길 수 있도록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안심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철저하게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