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장, 노인 교실 특강을 통해 어르신과 소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3 08:15:21
  • -
  • +
  • 인쇄
행복한 노후 준비, 나를 위한 삶을 살아야 행복해진다!
▲ 노인대학 사진

[뉴스스텝] 오성환 당진시장은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서부노인대학과 동부노인대학에서 노인대학 학생을 위한 특강을 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특강에 참석한 노인대학 학생들을 위해 초고령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당진시 주요 인구정책 및 주요 노인복지정책에 관해 설명했다. 이어서‘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서부노인대학은 2017년 3월 2일 설립해 현재까지 7년째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장소는 당진2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이며, 주요 강의로 인문학 특강, 노래 교실, 건강 체조, 존엄사(웰다잉) 등을 진행하고 있다.

동부노인대학은 올해 6월 5일 신규 설립해 지난 9월 처음 개강했다. 매주 금요일 오전 10부터 12시까지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당진3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1교시는 안전교육, 스마트폰 활용법, 치매 예방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진행하고 2교시로 건강 체조, 노래 이야기, 요가 등을 진행하고 있다.

당진시는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보행기 지원 △기초연금 지급 △노인 일자리 사업 △경로당 등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지원 △노인요양기관 등 노인 의료 복지시설에 대한 지원 △독거 어르신을 위한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챗봇 기능이 탑재되어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인공지능(AI) 돌봄 인형 도입 △인공지능(AI) 스피커 도입 등을 하고 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서는 우선 나 자신을 위한 삶에 집중하며 나를 위한 인생을 살아야 한다”라며, “당진시도 어르신이 존중받고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현실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펼치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