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맛난-Day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6 08:15:40
  • -
  • +
  • 인쇄
▲ 음성군청

[뉴스스텝]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과 26일 식사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배려계층에게 매월 1회 외식 지원을 하는 맛난-Day 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약을 맺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음성군노인복지관에 대상자 추천과 이동지원을 받아 추진하는 사업으로, 매월 넷째주 금요일에 금왕읍 식당에서 맛있는 식사를 대접하는 서비스이다.

맛난-Day 사업을 이용한 주민은 “몸이 불편해 외식은 꿈도 못 꿨는데,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맛있는 음식을 대접받아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최상기 금왕읍장(공공위원장)은 “맛난-Day 외식지원 사업을 통해 영양공급 부족 및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식사지원과 지역 식당 이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 연말까지 360여명에게 외식을 지원할 계획으로 맛난-Day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