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농업기술센터, 치악산 조엄고구마 무병묘 보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1 08:10:11
  • -
  • +
  • 인쇄
고구마작목반 거점 육묘 농가 대상 무상 분양
▲ 원주시농업기술센터, 치악산 조엄고구마 무병묘 보급

[뉴스스텝] 원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 고구마작목반 거점 육묘 농가를 대상으로 고구마 묘종을 분양했다.

조직배양기술로 만든 바이러스가 없는 무병묘는 품종 고유의 특성을 유지하여 수량과 품질을 높일 수 있다.

이번에 분양한 무병묘는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한 꿀고구마 계열의 소담미, 식감이 부드러운 호감미, 당도가 높은 호풍미, 덩굴쪼김병에 강한 진율미 등 5개 품종 21,000본이다.

보급된 품종은 거점 농가에서 2~3년 재배하여 씨고구마로 저장했다가 다음 해에 싹을 틔워 재배 농가에 종순으로 공급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속적인 고구마 무병묘 분양사업이 농가의 우량묘 생산 및 보급체계 구축으로 이어져 치악산 조엄고구마 품질향상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