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디자인진흥원‘부산 여행’을 주제로 한 로컬 최대의 디자인 문화 축제 2024 부산디자인페스티벌, 10월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08:10:24
  • -
  • +
  • 인쇄
‘부산 여행’을 주제로 다양한 디자인 전시 및 브랜드 소개
▲ 디자인 문화 축제 2024 부산디자인페스티벌

[뉴스스텝] 부산 대표 디자인 전문 전시회 ‘부산디자인페스티벌’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의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부산디자인페스티벌은 (재)부산디자인진흥원, ㈜디자인하우스와 KNN이 주최한다.

올해 6회째로 개최되는 부산디자인페스티벌에서는 ESG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프로덕트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 전시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부산 여행’을 주제로 한 디자인과 브랜드를 소개하며 방문객에게 ‘여행’ 같은 선물이 되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부산 지역에서 선정된 40개의 ‘디자인스팟’이 소개된다.

이 스팟들은 ‘일상 속 비일상, 비일상 속 일상’이라는 주제로 구성되어, 부산의 숨은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부산을 여행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안하고, 부산만의 독특한 디자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매년 부산디자인페스티벌와 함께 큰 기대를 모으는 글로벌디자인세미나는 10월 24일 벡스코 전시장 내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공간의 개척자(SPACE PIONEER)’라는 테마를 주제로 공간과 지역을 새로운 관점으로 살피는 연사들의 인사이트를 전달한다.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으로 시작해 부산의 대표적인 로컬 브랜드로 성장한 커피 모모스의 전주연 대표, 인천 개항로프로젝트를 주도한 이창길 대표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이 외에도 부산국제디자인어워드(IBDA)의 수상작 전시와 시상식, 부산 우수 공공디자인 국제 공모전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열려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동시에 ‘2024 박물관·미술관 박람회’와도 연계되어 더 많은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부산디자인진흥원 강필현 원장은 “부산디자인페스티벌은 지역 디자인 산업을 견인하는 중요한 행사로,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이 글로벌 사회에서 주목받고, 부산 디자인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