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3년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2 08:15:34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최근 방역상황과 면역유지기간 등을 고려하여 오는 15일부터 코로나19 2가백신 접종을 받은 고위험군에 대한 상반기 추가 접종을 시행한다.

접종대상은 12세 이상 면역저하자 중 2가백신 접종자와 의료진 판단에 따라 접종을 권고받은 65세 이상 중 2가백신 접종자이며, 일반 성인에 비해 면역 획득력이 낮고 면역의 지속기간이 짧은 것을 고려해 제한적인 추가 접종을 결정했다.

면역저하자는 △종양 또는 혈액암으로 항암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장기이식 수술을 받고 면역억제제를 복용중인 경우, △조혈모세포 이식 후 2년 이내인 환자 또는 이식 후 2년 이상 경과한 경우라도 면역억제제 치료를 받는 경우, △일차(선천)면역결핍증, △고용량의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또는 면역을 억제할 수 있는 약물로 치료중인 경우, △상기 기준에 준하는 면역저하자로서 접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의사소견에 따라 접종 가능하다.

이번 추가접종은 2가백신 접종 3개월(90일) 이후 가능하지만 6개월(180일) 이후 접종할 것을 권고하고, 백신으로 BA.4/5 기반 2가백신(화이자, 모더나)을 우선 권고하나 BA.1 기반 2가백신으로도 가능하다.

상반기 접종의 권고기간은 동절기 접종과의 간격을 고려해 오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코로나19예방접종누리집에서 접종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5일부터는 사전예약 및 당일접종이 시작되며, 29일부터는 사전예약자의 접종이 실시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고위험군의 중증 및 사망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면역저하자는 이번 접종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서북구, 보도육교 19개소 집중 안전점검

[뉴스스텝] 천안시 서북구는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보도육교 19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서북구는 최근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점검 대상은 보도육교 시설물과 엘리베이터 운영 실태, 안전장치 등으로,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하고, 구조적 보완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민 소통 나섰다

[뉴스스텝]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살피고 주민에게 직접 정비사업 성과를 알리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오 시장은 11일 저녁 6시 30분 중랑구민회관에서 열린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 “‘속도·책임·삶의 질’을 핵심으로 압도적 속도와 규모로 주택을 공급, 주택시장과 주거 안정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자양 4동을 시작으로 목동 6단지, 문정동 미리내집

산청군청 탁구단, 내셔널컵 단체전 우승

[뉴스스텝] 산청군청 탁구단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북 영주시에서 열린 ‘2025 내셔널컵 실업탁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산청군청 탁구단은 단체전 우승을 비롯해 조재준이 출전한 혼합복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또 오민서는 개인단식에서 준우승을, 오민서는 혼합복식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산청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보여준 투혼과 우승 소식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