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오제전수교육관 '강릉, 춤을 잇다'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8 08:15:14
  • -
  • +
  • 인쇄
강릉 무용가의 성장과정과 예술활동을 통해 삶을 이야기 하다
▲ 강릉, 춤을 잇다_리플렛

[뉴스스텝] 강릉시는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 공연장에서 '수요예술마당:강릉, 춤을 잇다'기획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13회 수요예술마당 기획공연은 “강릉, 춤을 잇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며, 지역에서 활동하는 홍광임, 김의정, 정은혜 3인의 무용가가 전해주는 멋진 춤사위부터 솔직담백한 입담까지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무용가로서의 성장 과정과 예술 활동을 통한 삶의 희노애락을 김효정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진솔하게 풀어내며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획공연은 홍광임 무용가의 태평무(국가무형문화재제92호), 지전춤(오철주안무), 김의정 무용가의 강릉..그 향에 대하여.., 하늘가는길, 정은혜 무용가의 화벽의 가죽가방, 서한우류 버꾸춤 등의 전통 및 창작작품을 지역 예술단체인 한소리전통예술단의 반주와 함께 선보인다.

수요예술마당은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의 예술공간 활성화 프로그램이며, 2017년부터 국악을 중심으로 퓨전, 크로스오버, 콜라보 등의 공연과 다양한 장르의 공연 기획을 통해 시민들이 문화예술에 더욱 친숙해지고 삶이 여유로워지는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는 강릉시 자체 기획공연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다양한 무대공연으로 공립공연장을 활성화하여 누구나 편하게 예술에 다가갈 수 있도록 조성하고, 앞으로도 예술인과 시민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예술이 삶에 가깝게 연결되는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립도서관, 기후위기에서 기후회복으로 인문학 특강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립도서관은 오는 9월 18일 오후 7시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인문학 특강 ‘기후위기에서 기후회복으로’를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2025 사시사철 인문학’ 시리즈의 네 번째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강연자는 대기과학자이자 경희사이버대학교 기후변화 특임교수로 활동 중인 조천호 교수다. 조 교수는 이번 강의를 통해 기후위기를 단순한 환경 문제로만 보지 않고, 인류 공동체

칠곡군의회 오용만 의원,약물 오·남용 예방과 자극적 상품명 개선으로 군민 건강 보호 촉구

[뉴스스텝] 칠곡군의회 오용만 의원은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칠곡군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활동과 마약류 상품명 사용문화 개선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오 의원은 “최근 청소년층을 넘어 노인층에서도 의약품 남용 문제가 심화되고 있으며, 사회 전반적으로 마약류 상품명이 자극적으로 사용되어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떨어뜨리고 있다.”며 우려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를 해

오경훈 진주시의원, 자치법규 다듬고 읍면동위원회에 힘 싣는다. “모두가 누리는 무장애도시 진주”

[뉴스스텝] 진주시 무장애 도시 조성 조례가 전부개정되면서 적용대상 개별시설의 범위가 확대되고, 시와 읍면동의 무장애도시추진위원회에 대한 재정적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오경훈 진주시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부개정조례안이 제268회 진주시의회 임시회 경제복지위원회 심의를 거쳐 16일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최종 가결되면, 공원, 공공건물, 공중이용시설, 공동주택 외에도 통신시설과 그밖에 편의시설 설치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