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청소년수련관, 2023년 청소년동아리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1 08:10:07
  • -
  • +
  • 인쇄
오는 3월 2일부터 3월 17일까지 삼척시청소년수련관에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건전한 지역 청소년 문화 활성화와 특성화된 동아리 육성을 위해 청소년동아리를 지원한다.

이번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은 청소년의 다양한 특기 및 소질을 계발하고, 인성·사회성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지역 내 거주하는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10명 내외로 구성된 동아리로, 연중 10회 이상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활동할 수 있고 지도자가 배치된 동아리여야 한다. 동아리 구성 이후 6개월 이상 활동경력이 있는 동아리의 경우 우선 선발한다.

시는 다양한 동아리 지원을 위해 사회참여 영역(양성평등, 다문화, 감정코칭, 심리, 봉사, 상담, 기자단 등), 4차 산업혁명 관련(창의융합, 인공지능, IT, 창의로봇, 항공, 정보통신기술 등), 진로(바리스타, 미용 등 직업탐색) 등 동아리 유형별로 지원할 계획이며, 1개 동아리는 2개 분야를 동시에 지원할 수 없다.

시는 올해 18개~20개 내외 동아리를 선정하여 동아리당 연간 125만 원 이내에서 동아리 활동비를 지원하고, 동아리 활동 장소와 청소년 문화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삼척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 연간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3월 2일부터 3월 17일까지 삼척시청소년수련관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동아리 지원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 창출에 기여하고, 청소년들의 역량 강화로 특성화된 동아리 육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