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성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3 08:05:15
  • -
  • +
  • 인쇄
예술로, 회복으로, 삶으로
▲ 고성군청

[뉴스스텝] (재)고성문화재단은 예술의 치유 속성에 주목하고 예술의 심미적 기능과 가치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주민의 삶과 함께하는 2023문화예술교육을 '예술로 회복으로 삶으로', '예술로 위크닉', '예술로 바캉스' 세 가지 가치 아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다가오는 3월부터 진행되는 '예술로, 회복으로, 삶으로'는 ‘부모와 초등생 자녀’를 대상으로 한 가족 프로그램 '가가(家歌)프로젝트: 팸스티벌'과 60세 이상 고성주민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디지털 스마트 시니어: 디스니랜드'가 2022년 가을에 이어 진행된다.

‘가가(家歌)’ 프로젝트 '팸스티벌(FAMstival)'은 ‘우리 집만의 노래[家歌]’를 만드는 음악 활동으로, 가족 간의 협업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는 총 4회차 프로그램이다. 음악 능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가족 테마곡을 만들어 가족들의 목소리로 녹음하고 가족들의 음악 페스티벌을 가질 예정이다.

3기(3월 11일~4월 1일, 매주 토요일 오후1~3시)와 4기(4월 8일~4월 29일, 매주 토요일 오후1~3시)로 나누어 각 5가족씩 모집하며, 구글 링크와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접수한다. ‘아버지, 어머니, 초등생 자녀’로 이루어진 가족 팀을 우선 접수하지만, 부모 중 한 사람만 참여할 수도 있다. 자녀는 최대 2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2022년에 이어 진행되는 ‘디지털 스마트 시니어’를 위한 프로그램 '디스니랜드'는 60세 이상 고성주민에게 노래 창작활동을 통해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 보게 하고 삶의 긍정적 경험을 기억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창작된 노래를 녹음하고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뮤직비디오까지 만들 예정이다.

‘스마트폰 활용법 습득 기회’ 제공과 함께 자신만의 기억들을 사진으로, 영상으로, 음악으로 기록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