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운행차량 배출가스 저감사업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6 08:10:10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2022년 하반기 운행차량 배출가스 저감사업 시행에 따른 추가신청을 오는 29일부터 9월 23일까지 접수한다.

'대기환경보전법' 등 관련법에 따라 미세먼지 저감, 대기질 개선을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하며, 세부사업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LPG 화물차 신차구입, 경유자동차 매연저감장치 설치 지원사업이 있다.

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인 노후경유차 및 2005년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하여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 등이 포함되며,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노후경유차를 폐차하면서 LPG신차를 구매하는 경우도 해당한다.

올해 강릉시 조기폐차 물량은 2,280여 대, LPG 화물차 신차는 142대, 경유자동차 매연저감장치는 116대이며,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강릉시 관계자는“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의 주원인인 운행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을 통해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인만큼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오준환 의원, “국방대 부지 개발, 집부터 짓는 방식 이제는 바뀌어야 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오준환 의원(국민의힘, 고양9)은 9일 열린 제388회 임시회 도시환경위원회 도시주택실 업무보고에서 국방대 부지 개발제한구역(GB) 해제와 관련해 경기도의 역할과 책임을 강하게 질의했다. 오 의원은 이 자리에서 “장항지구와 향동지구처럼 주택만 먼저 공급하고 교통·교육·생활 인프라는 뒤늦게 해결하는 방식은 더 이상 반복돼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오준환 의원은 먼저 “국

성북구, 2026년 주민참여예산위원 공개모집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오는 13일까지 주민 참여를 통한 지역 현안 해결과 재정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2026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2026년 성북구 주민참여예산 사업 규모는 총 15억으로, 구 단위 사업 10억과 동 단위 사업은 5억이다. 구 단위 사업은 2개

동대문구, ‘탄소중립 원팀’ 출범…10개 기관 손잡고 생활실천 확산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9일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탄소중립 원팀’ 출범을 알리고, 지역사회 탄소중립 전환을 위한 민·관·산·학 협력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이날 동대문구는 ‘지역사회 탄소중립 전환을 이끄는 거버넌스 구축 사업’ 추진을 위해 10개 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동대문구청을 비롯해 한국환경공단, 동대문구 탄소중립지원센터, 삼육보건대학교,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