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사비나미술관, 허스크 밋나븐의 한국 첫 대규모 문화교류 특별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08:10:19
  • -
  • +
  • 인쇄
오는 10월 27일까지 사비나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
▲ ‘HuskMitNavn: The Big Picture’ 전시 주요 작품

[뉴스스텝] 은평구는 오는 10월 27일까지 한국과 덴마크 문화교류 특별전 ‘HuskMitNavn: The Big Picture’를 사비나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기획전 ‘HuskMitNavn: The Big Picture’은 덴마크 작가 허스크밋 나븐의 국내 최초 대규모 개인전이다. 한국과 덴마크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작가 허스크 밋나븐은 정체를 숨기고 작품만으로 소통하는 예술가로, 미술관, 공공장소, 도시 벽면 등 다양한 공간에 작품을 선보이며 사람들에게 위안과 영감을 선사한다.

풍자적 유머가 돋보이는 작품은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것을 넘어 아동 권리, 전쟁, 질병, 불평등, 차별 등 사회문제를 다루며 능동적 참여를 촉구하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작가는 이번 전시를 위해 사비나미술관 공간 특성에 맞게 현장에서 대형 벽화를 그렸다. 벽화는 전시 기간에만 공개되며 전시 종료 후에는 제거될 예정이다. 따라서 이 벽화는 한국의 관람객들에게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유일한 작품이며 오직 사비나미술관에서만 볼 수 있다.

또한 회화, 드로잉, 판화, 영상, 오브제, 3D 입체드로잉 등 총 158점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작품이 소개돼 작가의 예술세계를 종합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전시 작품들은 풍자와 유머, 상상력을 더한 스토리텔링으로 사랑과 평화, 자유와 평등의 가치를 강조하고 관람객들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특히 사비나미술관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협력해 어린이들의 ‘마음건강’을 주제로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 대상 ‘Small Paper, Big Imagination(작은 종이, 큰 상상력)’이란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허스크 밋나븐의 작품에서 다양한 감정을 찾아보고 활동지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들여다보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펼치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줄 수 있는 좋은 작품들이 많았다”며 “사랑과 평화, 자유의 가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전시로 구민들의 많은 관람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의회 박종필 의원,'대구아리랑 보전 및 진흥 조례안'대표 발의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박종필 의원(비례대표)이 9월 5일, 제319회 임시회에서 대표 발의한 '대구아리랑 보전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이 문화복지위원회 심사를 통과해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대구아리랑’은 대구 지역의 생활상과 정서를 담고 있는 향토 민요로, 팔공산, 금호강 등의 묘사나 지역 사투리 등 대구의 지역적 특색을 담은 가사가 특징이다.박 의원은 “대구 지역 고유의 향토 민요인

강북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학생 대상 체험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6일 울산교육연구정보원과 울산과학관에서 강북영재교육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과 지도력(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초등 135명, 중등 91명 총 226명이 참여했으며, ‘배움의 지도(리더), 나눔의 지도(리더)'를 주제로 7개 체험 활동과 특강이 진행됐다.학생들은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 디지털 그리기(드로잉)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에 직

대구시의회 육정미 의원,'대구광역시 지하안전위원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대표 발의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육정미 의원(비례대표)이 9월 5일, 제319회 임시회에서 대표 발의한 「대구광역시 지하안전위원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기획행정위원회 안건 심사를 통과해 9월 12일, 제3차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육 의원은 “최근 지역 내 잇따라 발생한 지반 침하 사고는 도심지 지하 개발의 급증과 노후 지하 시설물 확대에 기인한 것으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중대한 현안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