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바람 따라 웃음꽃 만발"…영등포구 전역이 가을 축제장으로 변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08:15:27
  • -
  • +
  • 인쇄
가을철 동네 곳곳에서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마을 축제 개최
▲ 지난해 개최된 가을 축제

[뉴스스텝] 영등포구가 가을을 맞아 동네 곳곳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마을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전 세대와 이웃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0월 17일에는 당산1동 대표 가을 축제인 ‘행복음악회’가 당산공원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주민 4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음악회는 초대가수 공연과 전자바이올린 연주, 줌바댄스, 주민노래자랑 등 다양하게 마련되며, 체험·홍보부스 운영과 행운권 추첨도 함께 진행된다.

10월 18일에는 당산2동에서 ‘강변 당산마을 축제’가 열린다. 당산역 10번 출구 앞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먹거리 장터와 체험·홍보부스, 태권도 시범 등 주민 공연이 펼쳐지고, 저녁에는 트로트와 팝페라 공연이 어우러진 음악콘서트로 분위기를 더한다.

같은 날 문래동에서는 ‘문래 목화마을 축제’가 개최된다. 문래동 주민센터 앞 텃밭 공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지역의 고유 자원인 ‘목화’를 주제로 한다. 목화 수공예품 전시, 목화솜 따기 체험이 마련되며, 초대가수 공연, 주민 동호회 연주 등 다양한 문화 공연과 먹거리장터, 플리마켓, 농산물 직거래 장터 등도 함께 운영된다.

대림2동에서는 ‘대동(二)단결 가을 음악회’가 10월 20일과 31일 두 차례 열린다. 1차 공연은 흰돌교회 본당에서 바리톤 송기창과 피아니스트 이웅이 무대를 꾸미고, 2차 공연은 주민센터 강당에서 판소리 공연 ‘소리로 읽는 춘향전’이 진행된다. 이번 음악회는 여름철 마을 청소 활동에 힘쓴 청결지킴이와 직능단체 회원들에게 보답하고, 주민 간 단결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10월 24일에는 여의동에서 ‘정담축제’가 열린다. 정원에서 따뜻한 정을 나눈다는 의미를 담아 마련된 이번 축제는 자매근린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작은음악회와 주민 동호회 공연, 체험·포토존, 플리마켓, 튀르키예 전통 포도원 주택(앙카라 하우스) 관람 및 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특히 축제 수익금은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영등포구는 축제를 통해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며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지역사회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동주민센터로 문의하거나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면 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10월 영등포는 어느 동네를 가도 축제 열기로 가득하다”라며 “가까운 축제장에 가셔서 주민들과 함께 가을 정취를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세계 여성 리더 ‘한자리에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와 함께 ‘제10차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지난 5월 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재외동포 여성 리더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

광산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최태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진행했으며,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현장 사고사례와 원인 분석 △예방 대책 등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전남 장성군의회 심민섭 의장은 15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목포에서 개최되는 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범도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심 의장은 함평군의회 이남오 의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다.심민섭 의장은 “남도의 맛과 멋, 그리고 음식 산업의 발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