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고 안전하게, 시흥시 정왕3동 오이도 민원실 새 단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4 08:15:11
  • -
  • +
  • 인쇄
▲ 따뜻하고 안전하게, 시흥시 정왕3동 오이도 민원실 새 단장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는 오이도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더 밝고 따뜻한 분위기와 함께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들에게는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이도 민원실을 재정비했다.

오이도 민원실은 오이도 지역이 행정구역상 정왕3동에 속하지만, 동 행정복지센터와 약 4km 떨어져 있어, 오이도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2022년 5월에 개소됐다. 이곳은 통합민원 및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 편의를 높이고 있다.

이번 환경개 선사업의 주요 내용으로는 ▲안심 상담을 위한 복지상담실 마련 ▲시정 게시판 및 민원 서식대 정비 ▲비상 출입문 추가 설치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등 경비 시스템 강화 ▲공간 재구성을 위한 플랜트 화분 설치 등이 있다.

또한, 민원실에는 따뜻한 환영 인사를 담은 현수막과 레터링 소품을 배치해. 주민들에게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힘을 얻고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변화했다.

양미현 정왕3동장은 “오이도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들이 밝고 따뜻한 공간 속에서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환경 개선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따뜻하고 안전한 오이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