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여성민방위대 참전용사 발자취 따라가며 인천시 안보견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08:10:19
  • -
  • +
  • 인쇄
인천상륙작전기념관, 팔미도 일대를 둘러보며 국군의 달 나라사랑 마음 고취
▲ 은평구 여성민방위대, 참전용사 발자취 따라가며 인천시 안보견학

[뉴스스텝] 은평구는 지난달 31일 은평구민의 안전과 안보를 지키기 위해 모인 여성들로 구성된 순수 봉사 단체 여성민방위대가 나라사랑의 마음으로 한국전쟁의 현장들을 견학하는 안보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매년 10월 1일은 국군의 날로, 1950년 한국군이 북한군을 반격한 끝에 38선을 돌파한 날을 기억하기 위해 지정됐다. 그 역사적 현장에는 국토의 90%가량을 빼앗긴 시점에서 적진에 뛰어들었던 인천상륙작전이 있다.

여성민방위대는 인천상륙작전기념관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1950년 9월 당시의 상황 속에 맥아더 장군의 지휘로 인천상륙작전의 성공, 인천 수복과 서울로의 13일간 진격 과정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인천상륙작전의 전략적 요충지였던 팔미도 등대를 향해 가며 역사 이야기를 듣는 해상순례를 통해 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과 기리고 나라사랑 마음을 고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국군의 달 10월의 마지막 날에 은평구민을 대표해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발자취를 따라 밟은 여성민방위대 대원들이 무척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은평구 여성민방위대는 안전한 우리 동네 은평구를 위해 모인 82명의 여성들로 구성된 지원민방위대로 ▲민방위 관련 활동과 민방위 장비 시설의 점검 ▲해빙기 장마철 안전사고 사전 예방 ▲구민대상 비상시 행동요령 교육 등 다양한 안전, 안보활동을 매달 꾸준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