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내 집 앞 편의점에서 '핫한' 구정 소식 접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3 08:10:30
  • -
  • +
  • 인쇄
올해부터 생활밀착형 플랫폼 편의점 미디어보드로 구정 홍보 채널 확대
▲ 관악구 편의점 내 미디어보드에 구정 홍보 영상이 송출되고 있는 모습

[뉴스스텝] 관악구가 구민들에게 더욱 쉽고 빠르게 구정 정보를 제공하고자 올해부터 관내 편의점 미디어보드로 구정 홍보 채널을 확대했다.

생활밀착형 플랫폼인 편의점에 설치된 미디어보드를 통해 주민들이 내 집 앞에서 구정 정보, 행사 안내, 재난 행동 요령 등 유용한 정보를 간편하고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이에 구는 지난 1월부터 관내 CU와 GS25 46곳에서 ▲제4회 관악별빛산책 ▲관악사랑상품권 페이백 이벤트 ▲별빛신사리상권 홍보 등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구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구는 전국 청년 인구 1위라는 지역적 특성과 청년친화도시 선정에 발맞추어 편의점 핵심 고객층인 청년세대를 타깃으로 한 홍보 콘텐츠도 중점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4월부터는 ‘관악 청년 버스킹’ 운영 내용이 담긴 홍보 콘텐츠가 송출되고 있다.

구는 편의점 미디어보드를 활용한 구정 홍보로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더욱 쉽게 구정을 접함과 동시에 구정에 관한 관심도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는 그간 공동주택 엘리베이터에 설치된 미디어보드를 활용하여 ▲여름 물놀이터 개장 ▲별빛내린천 생태하천 복원 ▲가을 관악구 관광 안내 등 활발한 구정 홍보를 해왔으며, ▲폭염 대비 행동 요령 ▲전기자동차 화재 관련 안내 사항 등 재난·안전 정보도 제공한 바 있다.

올해부터는 관악구 곳곳에 있는 편의점과 공동주택 미디어보드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생활 밀착형 구정 홍보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미디어보드 홍보로 더욱 다채롭고 유용한 정보를 누구나 일상 속에서 더욱 쉽게 접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구정에 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구정 홍보 채널을 다양화하여 구민들과 소통할 기회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