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024년 감염병 예방관리 활동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08:10:11
  • -
  • +
  • 인쇄
새마을자율방역단원, 모기싹쓸이 홍보단 등 57명 감사장 전달
▲ 26일 구로구청에서 개최된 2024년 감염병 예방관리 활동보고회에서 엄의식 구로구청 권한대행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구로구가 26일 구청 강당에서 2024년 감염병 예방관리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보건소와 협업해 감염병 예방관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기관과 개인의 분야별 활동을 돌아보고 그간의 노고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이날 구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방역에 앞장선 새마을자율방역단원 16명, 모기싹쓸이 홍보단 32명, 진로 나침반 프로그램 참여 기관(개인) 7곳, 정화조 모기 유충 구제 사업 참여 기관 2곳 등 총 57명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감사장 전달 후에는 참여자 4명의 활동 소감 발표가 이어졌다.

모기싹쓸이 홍보단으로 활동한 개봉1동 주민 윤영애 씨는 “활동이 끝난 지금도 고여 있는 물을 보면 모기 유충이 있는지 살피게 되는 직업병이 생겼다”면서 “빈집이나 방치된 공사 현장에도 모기 방역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구로구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박종봉 회장은 “모기 방역은 물론, 러브버그가 발생해 올해 새마을 방역단의 활동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변화하고 발전된 모습으로 구로구의 방역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로 나침반 참여 멘토로 활동했던 정수메디칼약국 박근섭 약국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직업을 탐색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학생들이 의료‧보건 분야에서 더욱 다양한 경험을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화조 모기 유충구제 사업에 참여한 구일환경㈜ 최동헌 대표는 “정화조 청소 후 모기 유충구제약을 투입해 드리면 모두 좋아하셔서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모기 등 해충 퇴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티비엔(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유퀴즈)'에 출연해 ‘모기 박사’로 잘 알려진 이동규 박사의 모기 방역 관련 교육 영상을 시청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올해도 지역사회를 위한 방역 활동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방역 활동으로 구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