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국제 ESD 청소년 프로젝트 느루 시즌 4 초등부 수료식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08:10:28
  • -
  • +
  • 인쇄
4~6월간 여정서 21명 최종 수료, 지난 18일 수료식 가져
▲ 국제 ESD 청소년 프로젝트 느루 시즌 4 초등부 수료식 단체 사진

[뉴스스텝] 도봉구가 지난 7월 18일 '국제 ESD 청소년 프로젝트 느루 시즌 4' 초등부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서는 4개국 36명 참여자 중 21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수료식은 줌(Zoom)과 대면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프로젝트 느루 시즌 1부터 함께 참여한 RCE 스리나가르(인도)의 아부다쉬 쿠머 강워 박사가 직접 수료식에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국제 ESD 청소년 프로젝트 느루'는 생태 소양(ecological literacy)과 글로컬리더십(glocal leadership)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전국 최초 도봉구에서 자체 설계·운영한 청소년 대상의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을 위한 국제 협업 프로젝트다.

올해 진행된 시즌 4 초등부는 월 1~2회 줌(zoom)을 통해 실시됐다. 대주제인 ‘인공지능(AI)과 함께 성장하는 우리(Growing Together with AI)’를 중심으로 ▲오리엔테이션(4월) ▲포토보이스 연구방법에 기반한 소주제 활동(4월~6월) 등이 진행됐다.

포토보이스 연구방법은 ‘사진’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와 경험에 초점을 맞춘 연구방법을 말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구에서 독자적으로 설계·운영하는 국제 ESD 국제 프로젝트 느루는 국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긴 여정을 함께 하고 오늘 수료증을 받은 청소년 여러분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 내년 3월에 프로젝트 느루 시즌 5를 모집할 예정이니, 올해 참여를 주저했던 학생들은 내년에 꼭 참가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