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미래세대 위한 ESD 전문강사 발굴…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08:05:43
  • -
  • +
  • 인쇄
이론 30시간, 학교 현장실습 2시간, 총 32시간 과정
▲ 제3기 도봉 ESD 전문강사 양성교육 및 제1기 은빛 ESD 강사단 양성교육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도봉구가 서울시 자치구 유일의 구 특화사업인 '제3기 도봉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전문강사 양성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7월 8일부터 8월 5일까지 도봉구청 지하1층 은행나무방에서 진행되며, 이론 30시간, 학교 현장실습 2시간, 총 32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도봉 ESD 전문강사’로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생애주기별 학습자들에게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가치, 행동, 삶의 방식에 대해 교육하는 역할을 맡는다.

도봉구 거주자 또는 도봉구 소재 사업장 및 법인단체를 둔 주민 누구나 6월 2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총 20명을 모집한다. 신청 인원이 모집인원을 넘는 경우 서면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신청은 도봉구 누리집(열린행정→행사/모집) 또는 지속가능발전도시 도봉 누리집(정보마당→공지사항)으로 하면 된다. 단 지원서류는 반드시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이번 전문강사 양성교육 과정과 함께 전국 최초로 신노년층이 중심이 되는 '제1기 은빛 ESD 강사단 양성교육' 교육생도 모집한다. 이론 과정 총 30시간으로 구성됐다. 56세 이상 도봉구 거주자 또는 도봉구 소재 사업장 및 법인단체를 둔 주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총 15명을 선발한다. 이외 교육장소, 신청방법 등은 전문양성 과정과 같다.

두 교육과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미래 세대를 위한 현 세대의 책임을 함께 공감하고 실천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직원 마음‘쓰담쓰담’살피기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 마음 살피기 ‘쓰담쓰담’' 활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쓰담쓰담’은 각 부서장이 부서 내 특이 민원이나 격무 등으로 힘들어하는 직원에게 자필 메시지와 함께 비타민 음료를 전달하며 격려하는 내용의 활동이다. 상반기 진행한 ‘서부 청렴 활동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직원이 제안하여 7월부터 매월

부산교육청, AI 활용 늘봄 체험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9월부터 11월까지 명원초등학교를 비롯한 13개 학교에서 초등 1~3학년 400여 명을 대상으로 ‘AI 활용 늘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프로그램은 김석준 교육감 공약인 'AI로 더 스마트하게, 맞춤형 늘봄교육 확대'와 관련된 것으로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디지털 기초 소양 및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11주 동안 운영될 이 프로그램은

부산교육감 공약, 학부모·시민·교직원이 직접 챙긴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이 부산 교육정책의 투명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시민·교직원 32명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을 출범하고, 김석준 교육감의 공약사항 실천계획과 공약이행 현황을 심의하는 첫 회의를 열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제19대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공약사업의 확정을 위하여 지난 12일 오전 시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공약이행평가단’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앞서 지난 8월 공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