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주인공인, 청년을 위한 축제! '별별청춘' 관악에서 빛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08:15:25
  • -
  • +
  • 인쇄
9월 20일 별빛내린천 일대 개최…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가수 ‘백아연’출연
▲ 제7회 관악청년축제 '별별청춘'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관악구가 오는 9월 20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신림역 별빛내린천 일대에서 제7회 관악청년축제 '별별청춘'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관악청년축제’는 청년의 날을 기념함과 동시에 청년이 가진 가능성을 응원하고 다양한 문화와 경험을 공유하는 장으로 자리잡았다.

올해 역시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축제’라는 취지에 맞게, 기획 단계부터 행사 실행까지 관악청년축제 추진위원회가 전 과정에 참여하며 '청년친화도시 관악'의 진정한 의미를 실현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관악구가 전국 최초 청년친화도시로 지정된 것을 계기로 서울시와의 교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더욱 내실있게 마련됐다.

지난해 서울시 청년축제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취업멘토링 ‘커리어부트캠프’의 우수한 노하우를 공유받아 우리 구 청년들의 진로와 취업을 지원하는 부스가 운영된다. 사전에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 135명을 모집해, 다양한 직무에 종사하는 현직자 멘토링과 면접용 증명사진 촬영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관악구와 서울시의 청년 지원 정책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한데 모아 소개하고, 청년들이 정책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별별정책’ 부스도 운영된다.

한편, 이날 별빛내린천 수변무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힐링 건강 프로그램인 ‘별별요가’, 청년예술인들이 무대에 올라 재능과 열정을 선보이는 ‘별별루키’가 진행되어 청년문화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다.

청년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토크쇼 ‘청춘톡톡’에는 종이접기 아저씨로 큰 사랑을 받았던 방송인 ‘김영만’이 출연해 청년들의 추억과 감성을 자극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락킹 댄스팀 ‘락앤롤크루’의 활기찬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관악구 청년상 시상 및 청년의 참여로 이뤄낸 ‘전국 최초 청년친화도시’ 지정을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축하무대 ‘별별스타’에서는 감성 발라드 가수 백아연이 출연해 모든 방문객에게 선선한 가을밤의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축제에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 별빛내린천을 달리며 청년들의 활력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별별러닝’은 지난해 호응에 힘입어 올해 참여 인원을 100명으로 확대했다. 청년 100여 명을 사전에 모집하며, 별빛내린천을 따라 약 5km 코스를 달린다. 또한, 다양한 체험형 부스 ‘별별부스’, 오락과 휴식을 제공하는 ‘별별쉼터’ 등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관악구가 전국 최초 청년친화도시로 지정된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청년축제로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라며, “이 축제가 청년들에게는 자신의 꿈과 열정을 나누는 시간이 되고, 주민들에는 청년과 함께 미래를 그려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등 집중단속

[뉴스스텝] 삼척시는 야생동물의 서식환경을 보호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2026년 3월 말까지 밀렵·밀거래 행위 단속과 불법 엽구 수거 및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를 위해 삼척시는 상시 단속반을 편성해 야생동물을 불법으로 포획·취득·운반·알선하는 행위와 불법 엽구를 이용한 포획 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 형사 고발과 과태료 부과 등 관

안산시, 교육청 간담회… 반달섬 교육여건 개선·복합시설 건립 협력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달 31일 경기도 안산교육지원청과 관내 교육 현안 공유 및 공동협력을 지속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이날 간담회에서는 반달섬 내 교육여건 개선을 비롯한 학교 복합시설 인프라 확장 방안 등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하는 한편, 양 기관의 공동협력에 기반해 향후 개선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공감대를 모았다.안산시 단원구에 소재한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 반달섬 일원

수원특례시, '2026 수원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참가기업 모집

[뉴스스텝] 수원특례시가 ‘2026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에 참가할 수원시 중소기업 대표·임직원 100여 명을 1월 30일까지 모집한다.‘2026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는 2월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다.수원시와 국세청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원도시공사 수원상공회의소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경기벤처기업협회 수원기업새빛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