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갈현1동, 다문화 가정을 위한 후원금 전달받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08:10:27
  • -
  • +
  • 인쇄
관내 개인 기부자, 다문화 가정 학생을 위해 후원금 전달
▲ 갈현1동주민센터 전경.

[뉴스스텝] 은평구 갈현1동은 관내 개인 기부자로부터 복지 사각지대 다문화 가정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기부자는 갈현1동 주민으로 2021년부터 조손가정을 위해 매월 일정액을 기부해 왔다. 올해부터는 재능있지만, 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뜻을 전달했다.

갈현1동은 복지 사각지대 가정의 음악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하고 추천했으며, 기부자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다문화 가정 학생에게 3년간 지원을 결정했다.

기부자는 후원금 전달식이나, 사진 촬영 등 본인을 드러내길 원하지 않아 간단한 차담회 시간을 가졌다.

기부자는 “본인은 운이 좋은 사람이라 능력보다 하는 일이 잘됐고, 학창 시절에 장학금을 지원받아 공부했던 경험도 있어 그 고마움을 갚고 싶다”고 말했다.

김재영 갈현1동장은 “갈현1동에는 여전히 어려운 분들이 많고, 1인 가구 비율도 높아 고독사 문제에 대해서도 신경 쓰고 있다”며 “누군가에게 나누면 그만큼 배가 되어 돌아온다는 말을 통해 기부가 갖는 의미를 생각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