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청소년놀터 운영위원회 합동 위촉식...62명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08:15:06
  • -
  • +
  • 인쇄
5개 놀터 62명 운영위원 위촉
▲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청소년 운영위원회 합동 위촉식 및 워크숍 행사에 참였다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22일 청소년 놀터 5개소의 청소년운영위원회 합동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북구 청소년놀터는 건강한 놀권리 문화를 확산하고 아동·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된 청소년 놀권리 보장 공간이다. 각 놀터에서는 공간의 주인인 청소년들이 시설 조성과 다양한 놀이프로그램 운영·기획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 권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놀터별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62명의 운영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소년운영위원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활동할 것을 다짐하는 선서문 낭독을 진행했다. 이어 청소년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활동 프로그램과 놀터별 운영 방향을 소개하는 워크숍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에 위촉된 청소년운영위원은 12월까지 각 놀터에서 활동하며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청소년 놀권리 사업 운영에 의견을 제시하고 아동·청소년의 권리를 지키고 확산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청소년운영위원으로서 책임감과 자긍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길 바란다.”라며 “성북구는 청소년들이 마음껏 뛰놀고 꿈꿀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성북구에서는 현재 △삼선동 ‘성북도담’ △동선동 ‘동행라온’ △종암동 ‘ㅁㅁ(미음미음)’ △장위동 ‘잠시만놀다가’△정릉동 ‘울:섬·쉼표’ 총 5곳의 청소년놀터를 운영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