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정신건강복지센터‧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위·수탁 협약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6 08:15:30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26일 강릉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수탁 기관으로 선정된 강릉율곡병원(원장 임성후)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한다.

강릉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이달 31일로 위탁운영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10월 공개모집과 수탁 기관 선정심사 위원회를 거쳐 위탁 운영자를 최종 선정했다.

이날 체결하는 협약에 따라 강릉율곡병원은 오는 2023년 1월부터 2025년 12월 말까지 3년간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게 된다.

주요 협약내용은 ▲중증정신질환자 관리사업 ▲통합정신건강증진사업▲생명사랑 위기관리사업 ▲중독폐혜예방사업 등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인식개선에 필요한 정신사업을 폭넓게 추진한다.

임성후 원장은“협약을 통해 민관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주민 요구에 맞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정신건강 문제예방 및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홍규 시장은“강릉율곡병원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도현 안양시의원, “안양시 공무원 교육비 여전히 최하위”…대도시 평균에도 못 미쳐

[뉴스스텝] 안양시 공무원 1인당 교육비가 여전히 경기도 최하위 수준인 것으로 밝혀졌다.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민주당, 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은 지난 12일, 제305회 임시회 총무경제위 현안질의를 통해 안양시 공무원 1인당 교육비가 여전히 경기도 31개 시군 중에서 23위,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 13개 중에서 10위에 머물고 있다고 지적했다. 올해 기준 안양시 공무원 1인당 교육비는 31만7천

장성군, 구급대원 대상 농기계 사고 대응 특별교육 실시

[뉴스스텝] 장성군이 지난 11~12일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에서 장성소방서 구급대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사고 대응 특별안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경운기, 관리기, 승용제초기 등 농가 현장에서 자주 사용되는 임대 농기계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구급대원들은 △농기계 명칭 △기본 조작법 △농작업 내용 △농기계 사고 및 위험 요소 등을 숙지했다. 특히, 사고 발생 시 농기계 작동 중단법과 대처 방법을

광산구, 제14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국무총리상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공직자들의 역량으로 자체 개발‧구축한 ‘건축정보 AI(인공지능) 플랫폼’이 우수한 행정 혁신 사례로 인정받아 ‘제14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영예의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정부혁신, 기관 경쟁력 향상에 성과를 낸 지식 행정, 지식경영의 우수사례에 발굴해 포상하는 지식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광산구는 건축직 공직자들이 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