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2년 하반기 임대농기계 트랙터 안전사용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9 08:10:28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11월9일부터 11월10일(2일간)까지 하반기 임대농기계 트랙터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실외 현장 교육으로 진행하며, 약 30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오전, 오후반으로 인원을 분산하여 추진한다.

실제 농기계(트랙터) 운행이 필요한 농업인들에게 기본 사용 방법과 현장에서 정지·운행·위험 대처 능력 등을 교육한다.

군에서는 교육 이수자에게 농기계를 임차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고, 교육을 통해 농업경영 비용 절감 및 농기계 안전 사용 방법 등을 공유함으로써 농업인들에게 재정적 부담을 덜어주고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대처 능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인들이 임대 농기계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사용 교육에 각별히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낭만 가득한 가을밤, 청춘신작로 버스킹으로 놀러오세요~

[뉴스스텝] 화순군은 오는 9월 19일 금요일 오후 6시 청춘신작로 어울림광장에서 버스킹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버스킹 공연은 가을밤의 신선함 속에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낭만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이번 주에는 다양한 개성과 감성을 지닌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색소폰 연주로 깊은 선율을 전할 ‘다소니’ 대중가요로 무대를 채워줄 ‘고온보컬’ 어쿠스틱 감성의 무대를 선보일 ‘현서아(개인)’ 통기타

김천시 천년고찰 직지사, 국보와 수장고로 문화유산 지킨다

[뉴스스텝] 김천시는 9월 17일 직지사에서 ‘김천 직지사 석가여래삼불회도’의 국보 승격을 축하하고, 성보박물관 유물수장고 낙성을 기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장명 주지스님, 허민 국가유산청장, 나영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내외 귀빈과 시민들이 함께 참석하여 국보 승격의 의미와 수장고 준공의 가치를 함께 나누며 기념했다. ‘석가여래삼불회도’는 직지사가 간직해 온 귀중한 불화로 그동안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