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승용차 마일리지 사업 3년 연속 최우수 자치구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08:15:22
  • -
  • +
  • 인쇄
신규회원 가입 실적 등 3개 항목서 높은 평가
▲ 도봉구청사 외경

[뉴스스텝] 도봉구가 2024년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 사업 자치구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자치구로 선정됐다.

서울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서울시 자치구를 대상으로 승용차 마일리지 사업 실적을 평가했다.

신규회원 가입, 가입증감 실적, 활동 차량 전환실적 3개 항목을 종합 심사했다. 구는 항목별 모두 놓은 점수를 받고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자치구로 선정됐다.

구는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 참여율과 실행률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승용차 마일리지 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등 제도를 알리기 위해 힘썼다.

그 결과 올해 신규 가입한 차량은 1,323대를 기록했다. 현재 누적 가입 차량은 10,228대에 이른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구민 분들 덕분에 3년 연속 최우수구로 선정될 수 있었다."라면서, "환경도 지키고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승용차 마일리지 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승용차 마일리지는 자동차 감축 운행을 통해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시민 실천 제도다.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률(또는 감축량)에 따라 연간 최대 7만 마일리지가 지급된다. 마일리지는 온누리상품권 및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교환하거나, 서울시 이택스(ETAX)를 통한 현금전환, 지방세 납부 등의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시, 명절 맞아 소비쿠폰 나눔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전주시는 30일 경제산업국 직원 50여 명이 전주시 노인복지관연합회(회장 최재훈)에 독거노인 대상 민생회복 소비쿠폰 10% 나눔 릴레이 캠페인인 ‘전주함께미(米)소(笑)’에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18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에 동참한 경제산업국 직원들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담당하고 있으며, 새 정부의 신속한 지급계획 시달에도 차질 없이 1차 소비쿠폰 지급을 마무리한 데 이

부안군, 제19회 전북특별자치도 장애인체육대회 종합 7위, 군부 2위 쾌거

[뉴스스텝] 부안군 선수단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고창군에서 열린 제19회 전북특별자치도 장애인체육대회에서 종합 7위, 군부 2위라는 성과를 거두며 장애인체육의 위상을 높였다.이번 대회에는 도내 14개 시·군에서 약 2천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기량을 겨루었으며, 부안군은 12개 종목, 145여 명의 선수단이 출전해 열정과 투혼을 발휘했다.특히 부안군은 보치아, 배드민턴, 수영 등 다수의 종목에서 금메

충주교육지원청, '2025. 대입 감동 면접 캠프 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뉴스스텝] 충주교육지원청은 9월 30일 충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일반고·특성화고 교사 등 70명을 대상으로 '2025. 대입 감동 면접 캠프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10~12월에 운영 예정인 '학교로 찾아가는 대입 감동 면접 캠프'를 앞두고 교사들이 면접위원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의 학과·전형 특성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