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북부권 수소충전소 구축 주민설명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8 08:15:12
  • -
  • +
  • 인쇄
수소에너지의 안정성 및 필요성 설명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18일 강릉 북부권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연곡면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수소충전소 구축에 따른 이용 편의를 안내하고, 위험하게 느껴질 수 있는 수소에너지의 안정성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며, 추후 주문진읍 주민을 대상으로도 실시할 예정이다.

북부권 수소충전소는 연곡면 영진리 360-2번지 강북운동장 주차장 일부 구역에 충전기 2기, 설비용량 50kg으로 시간당 승용차 10대 이상 충전이 가능한 충전소 규모로 내년 하반기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올해 초 환경부 수소연료전기차 충전소 설치 민간자본 보조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민간사업자인 (주)수소에너지네트워크가 충전소 구축과 운영을 하고, 시는 사업부지를 임대하는 형식으로 추진된다.

시는 올해 보조사업을 통해 수소전기차 103대를 보급하고, 내년 203대를 포함하여 26년까지 1,400여 대를 보급할 계획이며, 현재 강릉시 1호 수소충전소를 청사 내 연말 운영을 목표로 구축 중이다.

강릉시 관계자는“수소충전소 구축부지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수소충전소 구축계획은 물론 수소에너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불신을 해소하고, 주민수용성을 확보하여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절물생태관리소, 간벌목 활용 자연형 수로·휴식공간 조성

[뉴스스텝] 제주시 절물생태관리소는 ‘2025년 국유림 숲가꾸기’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한 간벌목을 적극 활용해 절물자연휴양림 내 자연형 수로·친환경 휴식공간 조성 사업을 12일 완료했다.이번 사업은 숲가꾸기 작업 과정에서 확보한 간벌목을 우기철 빗물이 모이는 구간에 설치해 토사 유출을 예방하고, 일부 간벌목은 탐방객을 위한 친환경 의자로 제작해 휴양림 곳곳에 배치하는 사업이다.사업 추진 과정에서는 주변

거창군, 2025년 하반기 회계실무 교육 실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2일 거창군청 대회의실에서 계약‧사업 담당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책임 있는 회계제도 운영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공계약연구원 조양제 원장님을 초빙하여 예산편성 및 지출 등 회계 일반사항과 계약실무, 다양한 유권해석과 감사사례 등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소중한 가족, 반려동·식물이 함께 힐링하는 시간 제5회 창원 반려동·식물 문화축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1월 15일 용지공원(포정사, 성산구 용호동 3)에서 시민 모두가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는 ‘제5회 창원 반려동·식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문화축제와 반려식물 문화축제를 통합 개최하여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에게 반려동물과 반려식물이 주는 의미와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반려동물 문화축제 : 함께 즐기는 반려생활' 반려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