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8 08:10:04
  • -
  • +
  • 인쇄
하이원 힐링캠프, 과학교실 등 총 10개 프로그램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27일(수)부터 2박 3일간의 '하이원 힐링캠프'를 시작으로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방학기간 중 아동의 돌봄과 가정의 경제·정서적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아동의 발달영역별(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가족지원) 지원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총 302명의 아동과 양육자가 참여하며 △하이원 힐링캠프(20명) △과학교실(37명) △가족과 함께하는 영화 관람(85명) 등 총 10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백순기 아동보육과장은 "아이들이 여름방학을 알차고 의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개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릉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면담을 통한 사례관리와 지역사회 내 다양한 자원과 연계하여 건강·영양·교육·문화·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동 지원이 필요한 가정이나 사업지원에 동참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관에서는 강릉시청 아동보육과 드림스타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건의안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에서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대표발의한 ‘시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등산로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스마트폰을 연계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과 치안 활동 강화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영경 의원은

안성시 추석 맞이, 다문화 아동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안성시 대덕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9월 24일 다문화 및 외국인 아동 10여 명과 함께 추석을 맞아 ‘수요일은 내가 요리사! – 송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송편을 빚으며 우리 전통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도 한국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

가조온천꽃단지, 분홍빛 황금빛 코스모스 활짝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온천꽃단지(가조면 일부리 1237-38)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해는 분홍빛 토종 코스모스와 황금빛 황화 코스모스를 절반씩 심어, 한층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토종 코스모스는 절반 이상 개화하여 화사한 가을 정취를자아내고 있으며 황화 코스모스는 9월 말 ~ 10월 초 절정에 달해 추석 연휴에도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