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도봉 영재교육원, 제13기 43명 수료‧이수생 배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08:10:14
  • -
  • +
  • 인쇄
수학·과학·융합소프트웨어 분야 총43명 수료·이수
▲ 제13회 덕성-도봉 영재교육원 수료‧이수생들

[뉴스스텝] 도봉구가 지원하는 '덕성-도봉 영재교육원'이 지난 2일 덕성여자대학교 약학관 아트홀에서 제1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영재교육원장을 비롯한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 ▲학사 보고 및 축사 ▲수료·이수증 수여 ▲폐회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다.

제13회 덕성-도봉 영재교육원에는 올해 3월 47명의 학생이 입교했으며, 이 중 정규과정과 천체‧지질 캠프 등의 실험‧실습 과정을 포함 총 102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한 학생 43명만이 수료했다.

정규수업은 ▲3년 과정(중3 심화 과학반) ▲2년 과정(중2 수학·과학 정규반) ▲1년 과정(중1 수학·과학·융합소프트웨어 정규반)으로 진행됐으며, 각 7명, 9명, 27명의 학생들이 수료‧이수했다.

2024년 제14기 덕성-도봉 영재교육원은 내년 3월부터 운영되며, 내년 2월 12일부터 2월 15일 12:00까지 원생 추가 모집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올 한해 수업을 듣느라 고생 많으셨다. 배운 내용들이 앞으로 여러분의 꿈을 펼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덕성-도봉 영재교육원'은 수학·과학·융합소프트웨어 분야에 재능이 있는 지역 내 학생들을 조기 발굴해 영재로 키워내는 교육 기관이다. 2011년 개원했으며, 도봉구가 재정을 지원하고 덕성여자대학교가 교육 인프라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