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뽑았다" 도봉구, 구 복지 실현 우수사업 10개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08:10:26
  • -
  • +
  • 인쇄
사업담당자, 전문심사위원, 주민이 함께 선정…주민체감도, 정책 비전 달성도 등 평가
▲ 도봉구 지역 내 청소년들이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 중인 ‘딴짓 놀이터’에서 커피찌꺼기 활용 탈취제 만들기 활동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도봉구가 2023년 올해의 복지 우수사업을 선정했다.

구는 올해 추진된 아동·청소년, 1인 가구, 청년, 취약계층 등 8개 영역 총 70개의 복지사업 중 사업담당자의 자체평가와 전문위원 심사, 주민 선호 투표를 거쳐 10개 사업을 우수사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주민 체감도와 '도봉형 약자와의 동행-오! 사방복지'의 비전 달성을 중점으로 성과 목표 달성도, 예산집행, 사업 추진 노력도, 창의성, 효과성 등을 평가했다.

'도봉형 약자와의 동행-오! 사방복지'는 민선8기 도봉형 복지정책으로 ‘사방(四方)복지’라는 큰 틀 안에서 구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세부 복지정책을 펼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선정된 사업은 밥먹GO 청소년 마을식당, 창숨이(창동숨은이웃이음), 공공기관 청년인턴십 운영, 동 중심 ‘봉구네 울타리’, 도란도란 나의 이야기, 쌍문1동 일단드림(Dream)마켓, 청소년 ‘딴짓 놀이터’, 취약계층 어르신 과일도시락, 생활밀착형 IT 배움터 운영, 장애인 전동 보조기기 보험가입 및 지원 사업이다.

특히, 밥먹GO 청소년 마을식당은 청소년 식당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결식 예방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주민 투표와 전문위원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향후 구는 선정된 사업을 확대‧보완하고 민선8기가 끝나는 2026년까지 도봉구만의 특색있는 복지사업 100개를 추진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우수사업 선정을 통해 잘된 사업은 더욱 장려하고, 부족한 사업은 더욱 보완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소외되는 구민이 없도록 복지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