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문예의전당, 청소년의 열정과 감동 가득! "Hi? Teen! Festival"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08:10:06
  • -
  • +
  • 인쇄
2025년 제1차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청소년 문화축제


[뉴스스텝] 지난 5월 10일, 당진문예의전당에서 2025년 제1차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 및 청소년 문화축제 “Hi? Teen!”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상시적인 문화 체험과 다채로운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이 직접 조성한 문화 공간을 향유하고, 문화감수성 함양을 통한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기획단 [가온누리]와 당진시고등학교학생회장단연합회 [D.S.P]가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주도하며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축제를 구현했다.

행사는 당진시, (재)당진시청소년재단, (사)당진청소년문화아카데미가 주최하고, 당진청소년문화의집,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기획단 가온누리, 당진시고등학교학생회장단연합회 D.S.P가 주관하며, 한국 BBS 대전·세종·충남 연맹 당진시지회가 후원,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이 협조 기관으로 함께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Teen’s Festival)”은 ‘청소년의 꿈이 이루어지는 마법 학교’를 주제로 총 22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개막식에서는 당진시 모범 청소년 및 청소년 지도자에 대한 표창과 함께, (사)당진청소년문화아카데미의 장학금 수여도 진행됐다.

이어 열린 청소년 문화축제 “Hi? Teen!”에서는 관내 8개 고등학교 동아리의 연합 경연대회가 펼쳐졌다. 청소년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며 무대를 빛냈다. 이날 대상은 신평고등학교 밴드 동아리 [라온], 최우수상은 호서고등학교 댄스 동아리 [T.O.P], 우수상은 합덕제철고등학교 밴드 동아리 [대장장이] 팀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 Teen’s Festival”은 올해 총 5회에 걸쳐 당진시청과 당진·합덕·송악청소년문화의집 등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모든 체험 부스와 공연 관람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되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