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가산G밸리 축제 모음.zip... '2025 금천 GC 페스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2 08:10:28
  • -
  • +
  • 인쇄
9월 12일부터 18일까지 G밸리 및 가산디지털 2단지 일대에서 개최
▲ 금천 ‘GC페스타’ 행사 홍보물

[뉴스스텝] 금천구는 오는 9월 12일부터 19일까지 정보기술(IT)과 패션 산업이 공존하는 가산G밸리의 대표 축제인 ‘금천 GC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 GC 페스타’는 2024년부터 시작된 가산지역의 대표 축제로, 금천(Geum-Cheon)의 지역명과 새로운 도시 브랜드(상표) ‘Good City’에서 각각 GC를 따온 이름이다. ‘금천패션영화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와 연계해 가산동에 많이 거주하는 1인 가구와 2030 직장인 등 다양한 시민의 수요를 반영한 통합형 축제로 운영된다.

구는 ▲ 금천패션영화제 ▲ 금천구 도서관 북페스티벌 ▲ 반려동물축제 ▲ 스스로마켓(1인가구 플리마켓) ▲ e-스포츠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9월 12일 롯데시네마 가산점에서는 패션을 주제로 하는 국내 유일의 ‘제5회 금천패션영화제’ 개막식이 열린다. 13일과 14일에는 극장에서 패션, 트렌드, 스타일, 인공지능(AI)을 주제로 한 본선 진출 작품 상영과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13일에는 현대아울렛 가산점 인근에서 1인가구가 직접 참여하는 ‘스스로마켓’이 열린다. 금천구 거주 또는 생활권 1인가구를 대상으로 중고물품 판매, 물물교환소, 체험부스 등이 운영된다.

같은 날 만승아울렛 일대에서는 ‘2025년 금천구 반려동물 축제’가 개최된다. 원조개통령 ‘이웅종 교수’가 바른 산책이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며,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게임이 준비됐다. 반려견 행동교정, 기초미용, 반려동물 건강상담, 반려견 장기자랑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운영된다.

또한, 갑을그레이트밸리 일대에서는 ‘금천구 도서관 북페스티벌’이 열린다. 책읽는 도시 금천구의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행사로, 책 읽는 가족 시상, 책을 주제로 하는 공연, 체험, 포토존 등 놀거리가 가득한 축제로 구성했다.

현대아울렛 가산점 6층의 내부광장에서는 e-스포츠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유명 캐스터 및 해설자의 진행으로 e-스포츠 대회 결선과 프로게이머 이벤트전 및 사인회, 경품추첨, 주민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올해 ‘GC페스타’는 주요 행사를 G밸리로 집중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스탬프투어를 새롭게 도입해 참여자에게는 인근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 상생쿠폰을 지급한다.

한편, 12일부터 18일까지는 서울시와 함께 금천GC페스타와 연계한 ‘G밸리위크’가 진행된다. G밸리 창업경진대회, 근로자 문화행사(호프데이) 등 G밸리 내 직장인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예정돼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GC페스타’는 산업 중심의 G밸리를 축제 속 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키려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직장인, 청년, 반려인, 도서애호가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통합형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