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유아숲 생태감수성 강화프로그램 '숲 유아마라톤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08:10:38
  • -
  • +
  • 인쇄
▲ 숲 유아마라톤대회 출발선으로 기관별로 이동하는 사진

[뉴스스텝] 아산시 은행나무길에서 지난 4일 (사)한국숲유치원협회 충남지회가 주최하는 “숲 유아마라톤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유아를 대상으로 숲에서 자연과의 교감 기회를 제공하는 '유아숲 생태감수성 강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34개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9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한 가운데 은행나무길 왕복 1.4km 코스의 마라톤 대회로 치러졌다.

신미현 회장의 인사 말씀과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마라톤 대회에 앞서 어린이들과 교사 등 참여자들이 함께 체조 후 숲 노래 제창과 숲 구호를 힘차게 외치면서 어린이집과 유치원별로 마라톤 대회를 진행했다.

철저한 안전 관리로 한 명의 어린이도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마무리됐으며, 참여한 모든 어린이에게는 마라톤 대회를 마친 후 메달을 수여해 성취감을 느끼도록 했다.

이병주 산림과장은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산림교육을 통해 생태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숲유치원협회 충남지회는 숲과 아이들의 유아산림교육 활성화를 선도하는 비영리단체로 숲 교육 활동을 통해 아름답고, 깨끗한 건강한 숲을 조성해 가고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누구나 제안하고, 함께 만드는 AI 화성' 화성특례시, 2025년 인공지능(AI) 정책제안 공모전 성료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11일 모두누림센터 세미나실에서 ‘2025년 인공지능(AI) 정책제안 공모전’의 최종 발표심사를 끝으로 약 3개월간 이어진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날 공모전은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만드는 AI 도시, 화성을 목표로 AI 기술을 활용한 행정 효율화 및 시민 생활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지난 8월 25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된 공모에는 시민 부문 61건,

수원시 팔달구 지동, 깊어가는 가을 어르신께 전한 따뜻한 미용 봉사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지동 행정복지센터와 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는 대한미용사회 팔달구지회 소속 미용사 2명이 참여해 어르신 15명에게 무료 커트와 말벗 봉사를 제공했다.미용 서비스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머리 손질이 필요했는데 깨끗하게 정리해 주셔서 한결 가벼워졌다. 주위 친구들에게 자랑해야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의왕시청소년재단, 수능 후 고3 청소년을 위한 힐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진로지원센터가 11월 25일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수능을 마친 고3 청소년들을 위한 힐링 콘서트 '#OFF DAY'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치열한 입시 과정을 마친 청소년들이 경쟁과 부담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함께 웃고 즐기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콘서트 제목 '#OFF DAY'는‘잠시 쉬어가는 하루’이자,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