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Y교육박람회 이벤트 상금 900만 원 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08:15:22
  • -
  • +
  • 인쇄
‘쇼 미 더 Y교육박람회’를 주제로 1분 이내 숏폼 영상 공모, 9/7~9/22 접수
▲ 양천구, Y교육박람회 숏폼영상공모전 홍보 이미지

[뉴스스텝] 양천구는 오는 7~9일 전국단위 교육축제인 ‘Y교육박람회 2023’ 개최를 앞둔 가운데, ‘행복한 교육도시 양천’의 브랜드 가치 홍보 및 성공적인 관람객 유치를 위해 3개의 홍보 이벤트에 900만 원 상당의 상금(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구는 ‘쇼 미 더 Y교육박람회’를 주제로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대표 콘텐츠인 ‘숏폼 영상 공모전’을 9월 22일까지 개최한다. 9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열리는 Y교육박람회를 홍보하는 내용을 브이로그, 댄스챌린지, 광고, 패러디 등 자유로운 형식을 차용해 1분 이내 세로형 동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공모전은 Y교육박람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연령, 거주지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며 1인(팀) 당 최대 3개 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다. 9월 22일까지 응모작과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담당자 이메일1) 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예 · 본선 심사를 거쳐 총 11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명(팀) 100만 원, 우수상 2명(팀) 각 70만 원, 장려상 8명(팀) 각 50만 원을 지급하며, 수상작은 10월 중 구청 누리집(홈페이지)과 누리소통망(SNS)를 통해 발표한다.

또한, 현장감 있는 홍보를 위해 ‘Y교육박람회 인증샷 이벤트’도 추진한다. 참여 방법은 9월 7~9일 3일간 Y교육박람회 현장에서 찍은 인증샷(사진 또는 영상)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인 ‘#양천구 #Y교육박람회2023’을 기재해 올린 후, 구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화면 캡쳐 사진과 함께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1등 5명, 2등 10명, 3등 485명 총 500명을 선정해 9월 13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경품은 문화상품권과 아이스크림 교환권이며 당첨자는 모바일 경품 발송 시 개별 안내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9월 6일까지 ‘Y교육박람회 소문내기 이벤트’를 추진한다. 구청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게시된 Y교육박람회 개최 안내글을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필수 해시태그 ‘#양천구 #Y교육박람회2023’와 함께 공유하고, 구청 공식 블로그 이웃맺기 인증 화면과 함께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발표일은 9월 11일이며 전산추첨을 통해 110명에게 피자, 치킨,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Y교육박람회에 참여한 모든 분의 소중한 추억을 기록하고 함께 공유하고자 숏폼 영상 공모전 및 인증샷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추진한다”면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교육특구 양천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매력적인 기록들이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시농업기술센터, 생활 속 작은 농업으로 되찾는 건강과 힐링

[뉴스스텝] 전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 공연장에서 ‘2025년 도시농업 시민열린강좌’를 개최한다.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시민들이 도시 속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도시농업을 배우고, 이를 통해 건강한 생활과 이웃 간 소통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시민열린강좌에는 최정란 전북대학교 원예학과 겸임교수가 강사로 초청돼 ‘생활

충남교육청, 교사들의 열정, 무대 위에서 빛나다! 힐링 리딩극 ‘그가 사라졌다!’ 공연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오는 9월 20일 오후 2시,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소공연장(천안)에서 충남교육뮤지컬연구회 ‘무대WE路(무대위로)’의 제5회 정기 공연 ‘리딩극 그가 사라졌다!’를 개최한다.‘무대WE路(무대위로)’는 2019년 9월, 도내 초중고 교사들이 뜻을 모아 결성한 학교 밖 전문적 학습공동체로,방과후와 주말 시간을 활용해 교육과정 중심 예술교육을 연구하고 뮤지컬을 도입한 융합수업을 꾸

김포시 풍무도서관 달밤인문학 ‘우리의 독립은 현재진행형’ 운영

[뉴스스텝] 김포시 풍무도서관에서 달밤인문학 프로그램인 ‘우리의 독립은 현재진행형’을 오는 10월 16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운영한다.‘우리의 독립은 현재진행형’은 한국표준분류법(KDC) 900번대 역사 분야를 테마로 한 2025년 풍무도서관 다섯 번째 달밤인문학인 동시에 2025 대한민국 독서대전 연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된다.역사 교사이자 교양 작가로 활동 중인 유정호 작가를 초청해 일제강점기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