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예술과 감동이 어우러진 '제2회 시루섬 예술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08:05:25
  • -
  • +
  • 인쇄
오는 22일과 29일 ‘시루섬’ 다큐멘터리 방영
▲ 시루섬 예술제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제2회 시루섬 예술제’가 8월 17일과 19일 감동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예술제는 희생과 헌신, 협동의 정신을 기리는 시루섬의 기적을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장하고, 지역 문화예술인들에게 표현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예술제도 시루섬의 역사가 예술의 향기를 더해 합창곡, 글, 연극, 그림, 공예 등 다양한 작품으로 재탄생했다.

(사)한국예총단양군지회가 주최한 예술제는 기념행사, 전시행사,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17일 오후에는 올누림센터 1층 ‘바라봄’ 전시공간에서 오픈식이 있었다.

시루섬 특별전 ‘시루섬, 그 날’ 전시는 닥종이 인형과 우리나라 전통공예 중 하나인 지호공예작품으로 시루섬의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풀어냈다.

동시에 시루섬을 주제로 한 그림, 조각 등 미술품도 내달 22일까지 올누림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예술제와 더불어 시루섬의 날을 기념해 UHD 2부작 다큐멘터리 ‘시루섬’이 오는 22일에 1부 ‘나의 살던 고향은’과 오는 29일 2부 ‘720819 다시 태어난 그날’로 방영될 예정이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단양의 작은 섬에서 시작된 희생·헌신·협동의 시루섬 정신이 단양 고유의 정신으로 계승되길 바란다”며 “시루섬 예술제가 단양군 대표 예술제로 자리 잡아, 시루섬이 단순히 지나간 과거가 아닌 예술로써 현재 우리 마음과 정신에 계속해서 살아 숨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