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코로나19 재확산 위기 속 어르신복지시설 등 긴급방역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4 08:15:25
  • -
  • +
  • 인쇄
마스크 88,000매, 자가진단키트 10,000여 개와 전신가운 등 방역장비 지원
▲ 도봉구청사

[뉴스스텝] 도봉구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어르신복지시설 등을 중심으로 긴급 방역에 나섰다. 신속한 방역으로 코로나19 확산을 초기에 억제하기 위해서다.

방역 대상시설은 어르신 요양시설 및 어르신복지관 등 102개소, 경로당 등 무더위쉼터 152개소를 비롯한 총 254개소다.

구는 방역물품도 지원할 계획이다. 어르신복지시설 이용자 및 입소자, 종사자 등에게 마스크 88,000매, 자가진단키트 10,000여 개와 전신가운 등 방역장비를 대거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구는 어르신 시설 등에 대한 확진자 증가 추세를 엄중하게 주시하고 있으며, 방역에 필요한 사항을 제때 지원하는 등의 코로나19 재확산 방지 대비에 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 비상사태 해제 이후 일상 회복이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 고령층과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며, “구민들께서는 코로나19 재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