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 젊은 천재성을 연주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4 08:10:30
  • -
  • +
  • 인쇄
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신지아, 윤홍천
▲ 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신지아, 윤홍천

[뉴스스텝] 강릉아트센터는 10년 만의 내한공연으로 한국을 찾은 '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을 6월 18일 사임당홀에서 개최한다.

74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독일의 명문 악단인‘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MKO)’는 창의적인 프로그램 기획과 고유한 음색으로 고전부터 현대에 이르는 다양하고 유연한 앙상블로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공연은 악장 다니엘 기글베르거의 지휘 아래 두 명의 협연자와 함께 무대에 오른다.

순수 국내파로 대한민국의 대표 바이올리니스트로 인정받는 신지아와 견고한 테크닉과 섬세한 감성으로 작품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피아노의 시인’ 피아니스트 윤홍천이 협연한다.

MKO의 격조 높은 앙상블과 윤홍천·신지아가 함께 만들어내는 세계 최고의 기량을 통해 감상하며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현악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전통적이며 친숙한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이번 내한공연은 모차르트의 ‘디베르티멘토’, 멘델스존의 ‘피아노, 현악을 위한 협주곡’ 차이콥스키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등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음악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 공연은 코레일 KTX와 함께 여행상품으로도 기획되어 왕복열차표와 R석 관람티켓 프로모션 상품으로 구입 가능하다.

강릉아트센터 관계자는 “세계 최고 연주자의 실황 공연과 강릉관광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강릉의 멋진 추억을 선물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은 6월 18일 오후 7시 30분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공연 관련 예매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