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생활정보 모바일로 한 눈에...'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9 08:15:22
  • -
  • +
  • 인쇄
구, 민선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서초구 생활정보 웹페이지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개설
▲ 서초사용법 PC버전 메인화면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민선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구민들에게 유익한 생활정보를 모바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서비스를 다음달 1일부터 운영한다.

구는 지난 3월 다양한 생활정보와 정책을 한 곳에 통합하여 편리하게 확인하고 싶다는 주민 건의사항을 반영하여 ‘서초사용법’을 책자 형태로 제작해 배부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운영하는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서비스는 기존에 제작한 책자를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구민들이 지역 내 생활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웹페이지 형태로 제작했다.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은 서초구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생활정보 △모두(구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시설 등 정보)와 함께 연령별로 △영유아 △아동 △청소년/청년 △어르신 등 총 6개 분야로 나눠 하나의 웹페이지로 제작했다.

특히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정보를 시각화하는 것) 디자인을 적용하여 주민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은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하나의 페이지에서 이미지와 함께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민 접근성을 높였다. 또 각 분야별 정보를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 및 홈페이지 링크 등을 함께 제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주요 정보로는 ‘영유아’ 파트에서 서초모자보건지소, 서초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장난감도서관, 서리풀 노리학교 등의 운영정보와 서초 아이돌보미·손주돌보미 등 영유아 대상 다양한 돌봄지원 정책 등을 상세히 담았다.

‘어르신’들을 위한 정보로는 만 24개월 이하 손주를 돌보는 어르신들이 월 최대 30만원의 수당을 받을 수 있는 ‘손주돌보미 사업’과 ‘권역별 효도버스 운영 정보’, 어르신들이 다양한 여가·문화생활·교육을 받을 수 있는 ‘느티나무쉼터’의 운영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문화·체육·복지시설 이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민들의 다채로운 여가생활과 자기계발을 돕는다.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은 다음달 1일부터 서초구청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포털사이트에서 ‘서초사용법’ 검색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구는 많은 주민들에게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웹페이지 운영을 알리기 위해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한 이벤트를 7월 한 달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총 160명에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서초사랑상품권’ 5만원권(10명), 3만원권(20명)과 시원한 여름나기를 도와줄 ‘휴대용 미니손풍기’(30명), ‘아이스크림’(50명), ‘아이스커피’(5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서초구청 홈페이지에 ‘내 손 안의 ㅅㅊㅅㅇㅂ’의 초성 부분의 정답과 함께 서초구청 SNS 팔로우 인증샷을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는 8월 중 서초구청 홈페이지와 구 공식 SNS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구의 다양한 생활정보와 정책을 모바일로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을 통해, 주민들이 서초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