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직원 대상 '챗GPT'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30 08:10:26
  • -
  • +
  • 인쇄
스마트폰을 이용한 챗GPT 등 행정업무에 적용 위한 실습 교육으로 진행
▲ 도봉구 직원 대상 ‘챗GPT로 변화될 세상과 활용사례’ 교육 진행 모습(2023. 5. 23. 도봉구청 16층 자운봉홀)

[뉴스스텝] 도봉구는 지난 5월 23일 도봉구청 자운봉홀에서 구 직원들을 대상으로 ‘챗GPT’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이 첨단 IT기술인 챗GPT를 이해하고, 행정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교육 융합교육원 대표 배미주 강사가 교육을 맡았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챗GPT의 사례와 이를 행정업무에 적용하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강의 후반에는 교육 참석자들이 챗GPT 오픈소스를 적용한 서비스인 ‘아숙업(AskUp)’, ‘뤼튼(wrtn)’을 직접 이용해 보았으며, 현재 이슈화되고 있는 챗GPT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한 윤리적 문제도 함께 논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챗GPT의 다양한 적용 사례를 새롭게 알게 됐고, 해당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보면서 챗GPT를 행정에 어떻게 접목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이 잡혔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인공지능 기술 활용에 대한 역량이 강화됐기를 바라며, 앞으로 챗GPT 등의 최신 기술을 행정업무에 적극 활용해 구민들에게 신속하고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 11월 한 달간 금연구역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동해시는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1월 한 달간 관내 금연구역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국민건강증진법과 동해시 금연구역 지정 조례에 따라 지정된 4,000여 개소의 금연구역 중 시민 이용이 많은 학교, 공원, 공공시설, 버스정류소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적발 △흡연실 시설 기준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고령군은 11월 12일, 고령군민체육관에서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5년간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을 군민들과 공유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충복 고령군 부군수를 비롯해 고령군 의회 유희순 부의장과 군의원, 그리고 사업의 주도적 참여자인 액션그룹, 지역활동가, 타 지역 신활력플러스 추진단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성과공유회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2026년 신규 입주기업 6개사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관광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견인할 2026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11일부터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고일 기준 관광 분야 창업 7년 이하의 기업(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기업을 중점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입주공간(임대료 및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