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원주시 평생학습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3 08:15:16
  • -
  • +
  • 인쇄
▲ 2024년 원주시 평생학습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원주시 평생교육원 학습관은 오는 28일 원주문화원 일원에서 ‘쌓여가는 배움, 평생학습으로 하나되는 원주!’를 주제로 ‘2024년 원주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문화원 대강당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손유정 강사의 ‘평생학습으로 이루는 건강한 삶과 성장 마인드셋’ 특강이 진행되며, 성인문해 학습자들의 낱말 맞추기 및 장기자랑 공연과 색소폰·하모니카·에어로빅·한국무용·중창 등 평생학습동아리 15개 팀의 경연대회도 열린다.

또한 원주문화원 전시실에서는 9월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문해학습자 시화를 비롯하여 캘리그라피, 가죽공예 등 평생교육 강사와 수강생의 작품 400여 점이 전시된다.

아울러, 축제 당일 문화원 야외에서는 스카프 만들기, 나만의 액자 만들기 등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30개의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시대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축제를 통해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고, 모든 시민이 누리는 평생학습도시 원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년 인성교육 설계도를 완성하다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4일 본청 102 라운지에서 ‘2026 경상북도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심의를 위한 인성교육진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2026년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마련을 위해 공청회와 인성교육 만족도 조사, 인성교육 추진현황 조사 등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쳤다. 학생・학부모・교원 등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폭넓게 반영하여 현장의 요구와 실질적 필요가 담긴 정책

부안군, 모범음식점 37개소 재지정

[뉴스스텝] 부안군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 지정된 모범음식점 37개소를 대상으로 모범음식점 재지정 심사를 실시했다. 모범음식점 재심사는 기존 모범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소를 방문하여 음식문화 개선이행 여부, 영업소 위생 및 환경상태, 서비스 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정된다.심사평가 결과 모범음식점 지정 점수표 85점 이상으로 좋은 식단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위생 수준이 높은 일반

2025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활동보고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아산시는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박남철)가 21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2025년 장애인 자립생활 활동보고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대회는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활동가와 지원사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수상자는 △아산시장상 임지연·이한성 활동가 △아산시의회의장상 김기원 활동가·이윤호 활동지원사 △국회의원상 강대은 활동가 ·조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