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박채란 동화 작가와 함께하는 부모 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6 08:15:04
  • -
  • +
  • 인쇄
▲ 부모교육 안내 포스터

[뉴스스텝] 진천군립도서관은 오는 15일과 22일 오전 10시 생거진천혁신도시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박채란 동화 작가와 함께하는 부모 교육(2기)’을 운영한다.

이번 부모 교육은 유아 시기부터 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다양한 북스타트 프로그램의 하나로 추진된다.

두 가지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부모 교육은 먼저 15일 ‘그림책부터 읽기 책까지’란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은 그림책으로 시작한 책 읽기가 자연스럽게 아동문학으로 이어지는 방법과 어른들의 마음속에 있는 유년 시절에 대한 기억을 되짚어 보며, 내 안의 진정한 동심을 경험해 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22일에는 박채란 동화 작가의 경험담이 녹아있는 유쾌 발랄한 요리 수필 ‘내가 빵을 굽다니, 찬장 속 밀가루가 웃을 일이다’를 중심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요리의 의미를 나눈다.

또한 자녀와 함께하는 제빵, 육아, 가사 등 강연 참여자와 함께하는 ‘맛있는 책 이야기’도 진행될 예정이다.

박채란 동화 작가는 그림책, 글쓰기 분야 전문가로 활동 중이며, 북스타트코리아(책읽는사회문화재단) 추천 강사로 부모 교육 전문가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까매서 안 더워?’, ‘오십 번은 너무해’, ‘거짓말이 왜 나빠’ 등 다수의 동화책과 청소년 소설 ‘한 그릇도 배달됩니다’ 등이 있다.

또한 제13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기획 부문 대상을 받은 경력이 있다.

강연은 자녀 양육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3일까지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군 관계자는 “부모가 먼저 배우는 우리 아이 독서교육을 통해 자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으니,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