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 "2024 토요일에 산책가자!" 스타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3 08:15:11
  • -
  • +
  • 인쇄
문화다양성·환경 등 매월 주제에 맞춘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 포스터

[뉴스스텝] 제천문화재단은“오는 17일 '하소네 문화문방구'를 시작으로 올해'토요일에 산책가자!'프로그램이 본격 시작된다”고 밝혔다.

매주 토요일,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열리는'토요일에 산책가자!'는 '하소네 문화문방구'와 '그림책 콘서트', '오늘, 삶-책' 등 3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결합된‘산책’의 대표 사업이다.

올해'토요일에 산책가자!'의 첫 스타트를 끊는 '하소네 문화문방구'는 17일 오후 1시,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3층 산책홀에서 2월 주제‘신년(新年)’에 맞춰‘성악가와 함께 울리는 2024 하소네 문화문방구 영업 개시 팡파레’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공연을 선보일 최용호 성악가·팝페라 가수는 지난 2014년 오페라‘마탄의 사수’로 데뷔했으며, 음악 예능 '팬텀싱어'와 연예 예능 '나는 솔로' 출연 이후 큰 인기를 얻었다.

'하소네 문화문방구'에 이어 오는 24일 오후 2시에는 '그림책 콘서트'가 개최되며, 그림책‘나오니까 좋다’의 김중석 작가와의 만남 및 체험이 예정되어 있다.

인문학 토크 콘서트 '오늘, 삶-책'은 3월 16일 오후 2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은'토요일에 산책가자!'의 사업 통일성을 위해 ‘문화다양성’,‘사랑’,‘환경’,‘여행’등 관련 월별 주제를 선정해 각 콘셉트에 맞는 문화예술 행사를 준비한다.

김호성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는“지난해 시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은 받은'토요일에 산책가자!'가 올해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돌아왔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산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5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담당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교육에서는 아동복지시설을 운영함에 있어 꼭 필요한 아동학대 예방, 아동권리 교육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정보화사회에 발맞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아동복지시설 운영

동작구, 입시 유튜버 미미미누와 함께하는 ‘수험생 힐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동작구가 오는 17일 오후 4시, 구청 4층 대강당에서 관내 고3 수험생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힐링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입시 전문 유튜버 ‘미미미누’를 초청해 입시 스트레스로 지친 학생들이 잠시 쉼을 얻고, 진로를 향해 동기를 새롭게 다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장은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꾸며지며, 1부 사전 프로그램은 자율 체험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도를 기다리며' 박서준, 첫사랑 원지안의 출국길 가로막았다! 아직 끝나지 않은 지독한 인연에 흥미진진!

[뉴스스텝] 박서준이 떠나려는 원지안을 붙잡았다.지난 7일(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극본 유영아/ 연출 임현욱/ 제작 SLL, 아이엔, 글뫼) 2회에서는 이경도(박서준 분)가 첫사랑 서지우(원지안 분)의 출국길을 가로막으며 두 사람의 인연도 계속됐다. 서지우의 이혼 기사가 터진 뒤 한 달이 지났을 무렵, 이경도는 서지우가 이혼하게 된 이유가 다름 아닌 이경도 때문이라는 뜻밖의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