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육 뮤지컬 공연 '호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08:15:07
  • -
  • +
  • 인쇄
학생 눈높이에 맞는 찾아가는 인구교육 뮤지컬 공연, 호평
▲ 인구교육 공연 사진

[뉴스스텝] 제천시가 지난 3일부터 중앙초를 시작으로 24일 동명초까지 관내 초등학교 6개교, 1,8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구교육으로 뮤지컬 ‘백투더 퓨처’ 공연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미래세대인 초등학생들에게 인구문제 인식개선과 가족친화적 가치관 형성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관내 6개 각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공연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학생들이 이동하지 않고 평소처럼 자연스럽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뮤지컬 ‘백투더 퓨처’는 각자의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한 가족이 소원을 들어주는 체험관에 방문에 각자의 소원을 체험하는 과정에서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는 내용을 담았다.

교육은 가치관 형성기에 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뮤지컬 형태로 친근하게 전하는 맞춤형 인구교육으로 진행하여 교육 대상자의 흥미과 관심을 이끌어내고 가족구성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관객인 어린이들이 인구감소 시 발생 문제와 가족의 중요성에 대한 의견을 직접 말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진행되어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이 학생들에게 가족과 인구문제에 대해 고민을 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인구 감소 위기 극복을 위해 지속적인 인구교육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