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관광지, 전 세계의 눈을 사로잡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08:15:06
  • -
  • +
  • 인쇄
▲ kbs 퀴즈온 코리아 촬영 사진

[뉴스스텝] ‘2023 퀴즈온코리아’촬영을 위해 세계 각국에서 모인 외국인 21명이 지난 5일 원주시의 주요 관광지인 간현관광지와 뮤지엄 산을 방문했다.

간현관광지는 출렁다리, 울렁다리, 소금잔도, 스카이타워 등 자연을 만끽하는 동시에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코스를 보유하고 있어 관광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관광지이다.

뮤지엄 산은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건물로 예술적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어 간현관광지와 함께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촬영은 한국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이 원주를 찾아 원주 관광지를 체험하는 내용으로 출연자들은 색다른 원주의 관광 코스에 큰 호응을 보냈다.

또한 해당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전 세계 한류 팬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어, 이번 외국인 탐방은 원주의 다채로운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원주 관광지가 한국은 물론 전세계에서 각광받는 곳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퀴즈온 코리아’는 KBS와 외교부가 공동 주최하는 한류 문화 퀴즈쇼로 오는 10월 8일 오후 1시 30분 KBS 1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룡시 - (사)한국산림탄소협회, 탄소중립 실현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계룡시는 20일 시장실에서 (사)한국산림탄소협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산림을 활용한 탄소중립 실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두한 대전·세종·충청남도지회장, 김원태 충남 정책 특별 보좌관이 참석하여 산림탄소상쇄사업 추진 현황과 기대 효과를 설명하며 지역 협력 확대를 제안했다.이에 시는 관련 정책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탄소중립 실현 의지를 밝혔다.

제주도교육청, 지방공무원 5급 승진 임용 예정자 14명 발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방공무원인사위원회에서 5급 승진임용 대상자로 의결된 2026년도 5급 승진 임용 예정자 14명을 확정하여 발표했다. 이번 5급으로의 승진임용 예정자는 직렬별로는 교육행정 10명, 사서 1명, 공업 1명, 간호 1명, 시설 1명 등 총 14명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실현과 제주교육정책을 뒷받침할 수 있는 능력과 자질을 갖춘 중견

경남도, 벼 깨씨무늬병 피해조사…재난지원금 지원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올해 7~8월 이상고온과 9월 잦은 강우로 인해 전국적으로 발생한 벼 깨씨무늬병이 지난 10월 14일 농업재해로 인정됨에 따라,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15일간 피해조사를 실시한다.‘벼 깨씨무늬병’은 벼 잎에 깨씨 모양의 암갈색 병반이 생기고, 심한 경우 벼알에 반점이 형성되어 품질 저하를 유발하는 병해다. 경남 지역 피해 면적은 18개 시군 4,960ha로, 도내 전체 벼 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