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평생교육 학습자들, 충청북도 문해의 달 선포식 '문해한마당 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8 08:10:12
  • -
  • +
  • 인쇄
▲ 음성군청

[뉴스스텝] 음성군은 8일 청남대 일원에서 열린 충청북도 문해의 달 선포식 충청북도 성인문해 한마당에 성인문해 학습자와 문해교육사 등 90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음성군 참석자들은 시화전 시상(10명) 및 축하공연(2팀), 장기자랑(1팀)에 참여했다.

1부 충청북도 문해의 달 선포식에는 충청북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과 유공자 표창 충청북도 문해의 달 선포식 공연이 있었다.

이번 시화전 시상은 음성군에서는 김영자 어르신이 시화 부문 글아름상(국회교육위원장상)을, 한순이 어르신이 엽서부문 버금상(충북평생교육사협회장)을 각각 대표로 수상했다.

한편 조병옥 음성군수와 충청북도 성인문해 학습자 대표로 음성군 김영자 어르신이 공연에 참여했다.

2부 행사의 초청공연에서는 음성군 설성평생학습관 설성시니어연극 두 여자 이야기, 시니어분들의 인생2막 이야기, 음성군의 댄스로 세계로~ 동아리 공연(한국 부채춤과 베트남 무아논 춤이 하나가 된 춤)을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장기자랑으로는 영어알파벳 강좌 학습자들의 ‘우리는 평생학습 가족입니다’를 수어로 노래했다.

조병옥 군수는 “충청북도 성인문해 한마당 행사에서 보여준 음성군 평생교육 학습자들의 공연과 장기자랑은 벅찬 감동을 안겨줬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을 통해 행복한 삶을 함께 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룡시 - (사)한국산림탄소협회, 탄소중립 실현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계룡시는 20일 시장실에서 (사)한국산림탄소협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산림을 활용한 탄소중립 실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두한 대전·세종·충청남도지회장, 김원태 충남 정책 특별 보좌관이 참석하여 산림탄소상쇄사업 추진 현황과 기대 효과를 설명하며 지역 협력 확대를 제안했다.이에 시는 관련 정책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탄소중립 실현 의지를 밝혔다.

제주도교육청, 지방공무원 5급 승진 임용 예정자 14명 발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방공무원인사위원회에서 5급 승진임용 대상자로 의결된 2026년도 5급 승진 임용 예정자 14명을 확정하여 발표했다. 이번 5급으로의 승진임용 예정자는 직렬별로는 교육행정 10명, 사서 1명, 공업 1명, 간호 1명, 시설 1명 등 총 14명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실현과 제주교육정책을 뒷받침할 수 있는 능력과 자질을 갖춘 중견

경남도, 벼 깨씨무늬병 피해조사…재난지원금 지원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올해 7~8월 이상고온과 9월 잦은 강우로 인해 전국적으로 발생한 벼 깨씨무늬병이 지난 10월 14일 농업재해로 인정됨에 따라,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15일간 피해조사를 실시한다.‘벼 깨씨무늬병’은 벼 잎에 깨씨 모양의 암갈색 병반이 생기고, 심한 경우 벼알에 반점이 형성되어 품질 저하를 유발하는 병해다. 경남 지역 피해 면적은 18개 시군 4,960ha로, 도내 전체 벼 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