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은행골 축제' 9일 팡파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08:15:07
  • -
  • +
  • 인쇄
행목제, 청소년 버스킹 결승전, 노래자랑, 주민총회 등 화합·결속행사 다양
▲ 성남시 중원구 은행나무 보호수 아래에서 마을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행목제 준비 중

[뉴스스텝] 성남시는 오는 9월 9일 오전 9시~오후 4시 중원구 은행2동 상원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14회 은행골 축제’를 연다.

은행골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20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지역주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축제는 ‘행목제’로 시작해 은행동의 유래가 된 수령 350여 년의 은행나무 보호수 아래서 마을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한다.

이어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잔치 한마당이 펼쳐진다.

풍물놀이가 어우러진 길놀이로 분위기를 달구고, 특설무대에선 은행골 청소년 3개 팀의 버스킹 결승전, 지역주민 10명의 노래자랑, 성남시립국악단의 ‘천년의 북소리’ 공연, 한국체육대학교 천마응원단의 성남시 승격 50주년 축하 응원 댄스 공연이 열린다.

운동장 주변에는 30개의 주민참여 부스를 설치해 치매 예방검사, 매듭실(마크라메) 인형 만들기, 문신(타투)의 세계, 3차원(3D) 펜 체험, 에코백 색칠, 부채 만들기 등을 해볼 수 있다.

의류, 양말 등 판매 부스에선 수익금 전액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다.

5개 분과 총 35명으로 구성된 은행2동 주민총회 부스도 운영한다. 분과별로 발굴한 마을 의제인 ▲마을 유튜버 양성·소외계층 찾아가는 영화 상영(기획·행정분과) ▲스마트폰·커피 강좌(마을자치배움분과) ▲친환경 착한 주차 챌린지(환경·주차분과) ▲취약계층 모기장·LED 설치(복지분과) ▲아나바다 장터 운영(문화·체육분과) 등 5가지 중에서 최우선 순위를 투표로 정해 사업추진 계획을 짠다.

이외에도 65인치 TV, 순금 2돈의 은행잎, 순금 1돈의 행운의 열쇠 등 푸짐한 경품추첨 이벤트가 열린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행사”라면서 “50여 명의 축제추진위원회가 주축이 돼 지역주민들이 다시 하나로 뭉치는 전통 마을 축제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장다연 학생, ‘지역인재 9급 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 관광경영과 3학년 장다연 학생이 ‘2025년 전국 지역인재 9급 행정(일반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발 시험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필기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국가 단위 시험이며 장다연 학생은 전형 전 과정에서 안정적인 역량을 발휘해 최종 합격했고 이번 성과는 학생 개인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

속초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뉴스스텝] 속초시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공표했다. 평가는 관내 이·미용업 387개소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 중 15일간 진행됐다.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민간자격의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7명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위생관리 기준 등 권장항목을 중심

금산군, 올해 마음안심버스로 6700여 명 군민 마음건강 살펴

[뉴스스텝] 금산군은 올해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6700여 명의 군민 마음건강을 살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관광지, 행사장, 학교, 직장 등 군민의 생활 현장을 찾아가 정신건강 상담과 검사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마음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운영 횟수는 총 144회로 추부농공단지, 요양병원, 예비군 중대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