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문화재단, 2023 부산국제공연예술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08:15:06
  • -
  • +
  • 인쇄
국내·외 우수 거리예술 22개 작품 참여해, 서커스 체험, 설치 전시, 세계문화 체험 등 즐길 거리 풍성
▲ 부산시 금정문화재단, 2023 부산국제공연예술제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이 주최하는 부산시 대표 거리예술축제 2023 부산국제공연예술제(BPAF2023)가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부산대역 인근 온천천 일원에서 펼쳐진다.

부산국제공연예술제는 거리예술을 기반으로 하는 공연예술 축제로 서커스, 거리극, 무용,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거리예술 공연을 다루는 축제다.

올해 공연 프로그램으로 △이탈리아, 우크라이나 등 총 5개의 해외 교류 작품과 △국내 우수 거리예술 17개 작품 등 총 22개의 공연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22일 저녁 7시부터 온천천 어울마당 특설무대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금정구민 약 100명이 약 3달간 참여하여 완성된 개막 퍼포먼스 ‘댄싱 제너레이션’으로 축제의 막을 열어 눈길을 끈다.

댄싱 제너레이션은 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의 다양한 나이의 시민으로 구성되어 세대별 유행했던 춤과 노래를 바탕으로 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여러 세대의 통합과 화합의 무대를 선보일 전망이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공연 프로그램 이외에도 △서커스 체험 ‘나도! 같이! 서커스’△시민 참여 설치 전시 ‘피켓라인:부산’△세계 문화 체험‘아트 쌀롱’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으로 시민이 직접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민과 함께한다고 밝혔다.

특히 서커스 체험‘나도! 같이! 서커스’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공중서커스, 외줄 타기, 접시돌리기, 저글링 등 공연으로 본 서커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3일(토)부터 24일(일)까지 1시부터 6시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화호를 세계 해양관광 명소로, 경기도 ‘해양전략 국제포럼’ 열어

[뉴스스텝] 경기도 시화호를 세계적인 해양관광과 레저스포츠 명소로 만들기 위한 전략을 놓고 관련 지자체와 세계적인 해양레저 전문가, 국내 학계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머리를 맞대는 행사가 열렸다.경기도는 16일 시흥 웨이브엠 이스트 호텔에서 ‘2025 시화호 해양 전략 국제포럼’을 열고 시화호의 미래 해양전략을 논의했다.이번 국제포럼에는 경기도와 화성시․안산시․시흥시 등 관계기관을 비롯해 뉴욕과 싱가포

광명시의회, 제296회 임시회 개회… 올해 주요업무 추진상황 점검 돌입

[뉴스스텝] 광명시의회가 16일 제29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시정 주요 현안 점검과 조례안 심사에 들어갔다.1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정현안 및 시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및 일반안을 심사한다.특히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25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및 2024년 행정사무감사 조치결과 보고를 청취해 주요 시정 과제의 추진 실태를 면밀히 점검할 예정이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쓰담쓰담' 지친 선생님 마음을 어루만지다!

[뉴스스텝]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10월 14일, ‘2025 쓰담쓰담 교원 마음회복 프로그램’의 첫 강의를 시작으로 교원 심리·정서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교권 침해 및 직무 스트레스로 지친 교사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자기 이해와 회복탄력성을 높이기 위한 체험 중심의 장기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쓰담쓰담 교원 마음회복 프로그램’은 나를 찾아 떠나는 미술심리·색채심리 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