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본격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9 08:10:42
  • -
  • +
  • 인쇄
▲ 부산시 금정구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본격 운영

[뉴스스텝] 부산 금정구는 지난 27일 성인 최중증 발달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조성된‘금정구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구청장, 국회의원, 부산시의회 의원, 금정구의회 의원을 비롯하여 금정구 발달장애부모협회, 부산시 관계자, 장애인복지시설 및 단체, 지역주민 등이 참석하여 금정구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의 시작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본 센터는 최중증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전국 최초의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로, 발달장애인 대상 평생교육 기회 제공 및 돌봄 부담 완화를 위해 조성됐다.

455㎡ 규모의 시설에는 교육실·다목적체육실 및 컨텐츠존·심리안정실·일상훈련실 등을 갖추고, 최중증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성인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적응을 도울 예정이다.

개소식에 참석한 금정구 발달장애부모협회 회원은 “오늘은 발달 장애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정말 뜻깊은 날이며 어려운 일을 해주신 금정구 관계자 여러분께 정말 감사한다”라며, 금정구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조성에 앞장섰던 故임은영 전 회장님께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재윤 구청장은 “금정구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개인별 특성에 맞는 당사자 중심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 지역사회와 어우러져 생활할 수 있도록 한 차원 높은 돌봄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