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23년 청소년 e스포츠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08:10:37
  • -
  • +
  • 인쇄
청소년 e스포츠 기획단 조직으로 청소년이 주도적 행사 추진
▲ 지난 9일 구파발 만남의 광장에서 개최된 ‘2023년 은평구 청소년 e스포츠 페스티벌’ 모습

[뉴스스텝] 은평구가 지난 9일 ‘2023년 은평구 청소년 e스포츠 페스티벌’을 구파발 만남의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이 제안한 은평구 청소년참여예산 사업에서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세대 간 소통과 교류를 위한 축제의 장이다.

은평구가 주최하고 갈현청소년센터가 주관해 1,500명의 청소년과 구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구파발 만남의 광장 현장과 유튜브 생중계로 동시에 진행됐다.

그동안은 e스포츠대회 중심으로 운영됐으나 올해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e스포츠대회와 함께 e스포츠와 관련된 진로·진학 상담 부스와 게임·창작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부스와 프로그램은 △청소년 e스포츠대회 결승전(종목 :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진로진학존(e스포츠학과, 게임웹툰 및 음악제작 등) △e스포츠 게임존(아케이드 게임, PC·모바일 게임) △이벤트존(퀴즈, 포토존) 등이다.

e스포츠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종목으로 진행됐다. 갈현청소년센터에서 지난 8월부터 한 달여간 ‘청소년부 토너먼트’ 32강전을 시작으로 예선과 본선이 진행됐다. ‘모두의 토너먼트’에서는 아버지와 아들, 선생님과 제자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출전해 눈길을 끌었다. 결승전 당일에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전 프로게이머 캡틴잭(강형우)이 해설로 참여해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e스포츠진로진학존에서는 현장 전문가들과 교수진이 e스포츠와 관련된 진학, 진로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대회 기간 전부터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청소년 e스포츠 기획단'이 조직돼 대회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모든 영역에 걸쳐 다양한 역할을 주도적으로 수행해 청소년이 만드는 청소년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청소년 e스포츠 페스티벌이 앞으로도 건강한 청소년의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청소년들이 학업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나 친구,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 서구,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추진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는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추진기간은 2026년 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참여자 확인 및 선발은 2025년 12월 8일부터 2026년 1월 2일까지 진행된다. 사업의 총 예산은 27,396백만 원으로, 6,229명의 노인을 위한 다양한 유형의 일자리와 사회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남동구, 노인사회활동 참여자에 치매 조기 검진…예방 중심 관리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가 찾아가는 치매 조기 검진사업을 통해 예방 중심의 치매 관리 체계 강화에 힘쓰고 있다. 남동구 보건소는 지난 4~10월까지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 검진을 했다고 29일 전했다. 총 31회에 걸쳐 1,623명의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검진 결과 정상 1,534명(94.5%), 인지 저하 89명(5.5%) 등이었다. 구는 선별검사를

“재난 ZERO 강원안전특별자치도 구현” 2026년 안전관리계획 수립!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민 생명과 지역 안전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국가안전관리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2026년 강원특별자치도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24조(시·도안전관리계획의 수립)에 근거한 이번 계획은 3개 분야(자연재난, 사회재난 및 안전사고, 공통), 35개 유형(대설·한파, 가뭄, 태풍·호우, 물놀이, 안전취약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