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새마을회, 2023 진천군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08:10:40
  • -
  • +
  • 인쇄
▲ 진천군청

[뉴스스텝] 진천군 새마을회는 8일 우석대학교 지승동 홀에서 2023 진천군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지도자와 초청 인사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한 해 동안의 새마을운동을 결산하고 지역의 곳곳에서 헌신 봉사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정보포상 전수와 유공 지도자 표창, 새마을운동 성과 동영상 시청, 새마을 가족들의 단합을 위한 화합 노래자랑, 축하공연,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새마을운동 유공으로 김일권 직장·공장 새마을 운동 진천군 협의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허성인 광혜원면 협의회장, 김효숙 백곡면 부녀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58명의 유공 지도자들이 표창을 받았다.

또한 송기섭 진천군수와 장동현 진천군의회 의장, 그리고 이양섭 충청북도 도의원 외 2명이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남 회장은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라는 강령으로 2024년에는 다시 도약하는 새마을운동을 진천군 곳곳에서 전개해 모두가 행복한 으뜸 도시 생거진천 만들기를 넘어 세계와 함께하는 글로벌 새마을운동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구, 2025년 공무원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25일 금정구청 1층 대강당에서 공무원을 비롯해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 금정구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직원 성인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성 고정관념 해소를 통해 조직 내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성인지적 관점에서 직무 능력을 향상시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공직문화를

안산시, '2025 한 장의 청렴, Shot!' 사진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는 청렴문화 확산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5 한 장의 청렴, Shot!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에서는 ‘청렴한 한 컷, 함께 만드는 청렴안산’을 주제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정직·배려·책임 등 청렴 가치를 실천한 내용이 담긴 사진을 공모한다.공모는 이달 29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이뤄지고,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서울 중구, 추석명절 맞아 나눔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25 추석맞이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10월 24일까지 4주간 이어지며, 주민들의 따뜻한 동참으로 풍성한 명절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중구는 주민 누구나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중구푸드뱅크마켓센터(퇴계로 460), 중구청 1층 로비, 신당5동·황학동·중림동 주민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