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서울 도시농업 우수자치구 평가서 2년 연속 '모범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7 08:10:31
  • -
  • +
  • 인쇄
은평, 서울 25개 자치구 중 도시농업 우수사례에 선정
▲ 나눔텃밭에서 수확한 친환경 농산물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가 서울시 주관 ‘2022년 자치구 도시농업 우수자치구 평가’에서 2년 연속 ‘모범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서울시 도시농업 우수사례 평가는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도시텃밭 조성 △도시텃밭 관리 △기타 도시농업(교육, 행사) 등의 각 항목을 심사해 시상한다.

이번 평가서 은평구는 도시농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올해 길재가노인복지센터, 은평재활원, 초·중학교, 어린이집 등 공공기관에 텃밭을 조성했고,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통해 농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

구는 취약계층 시설 어르신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과 취미활동을 지원하는 원예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텃밭 관리사를 채용해 관내 19곳 이상 공공기관에 지속적으로 계절별 농작물 관리법, 병해충 방제법 등 영농교육 및 관리물품을 제공했다.

도심 속 친환경 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향림도시농업체험원을 운영했다. 텃밭 분양, 체험행사 등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통해 재배한 안전한 먹거리를 이웃과 함께 나누며 더불어 사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올해 나눔텃밭서 주민이 직접 수확한 농산물 460kg은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했다.

도시농업지원센터를 운영해 도시농업 관련 상담, 농업기술교육, 실습 프로그램 등을 제공했다. 도시농업인의 활동 지원 거점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앞으로도 도시농업 가치 증진을 위해 다양한 농업 체험과 교육 등 구민 누구나 손쉽게 도시농부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